Quantcast
BLOG main image
E-mail 정기구독
Or browse a topic:

분류 전체보기 (1217)
도서관 (100)
서비스 (109)
정보 (244)
책소개 (173)
멀티미디어 (33)
Database (123)
저널 & 매거진 (68)
교육 & 이벤트 (186)
IT & SocialMedia (18)
사진갤러리 (63)
Reference Manager (44)
온:에어 과월호 (13)
모바일/어플리케이션 (27)

Tistory Cumulus Flash tag cloud by BLUEnLIVE requires Flash Player 9 or better.

www.flickr.com
Visitors up to today!
Today hit, Yesterday hit



2009. 10. 16. 12:54

지난 번에는 Endnote에서 OpenURL을 이용하는 방법을 설명드렸습니다. 이번에는 Zotero에서 OpenURL을 이용하여 추가정보를 얻을 수 있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환경 설정하기

1. Zotero를 오픈합니다. (단축키 : Ctrl + Alt + Z)



2. 좌측 상단의 톱니 모양을 클릭하여 메뉴중에서 환경설정을 클릭합니다.


3. 고급탭으로 들어가 하단 OpenURL 해독기란에 아래 링크를 복사해서 붙여넣습니다.

http://141.223.110.31:4550/resserv?sid=Zotero&


활용하기

모아놓은 북마크(서지사항)중 하나를 클릭하고, 우측사이드바 정보탭에 보이는 위치(locate) 버튼을 클릭합니다.


북마크에 따라 활성화되는 항목이 다르지만 Library Lookup과 Wayback Machine 두가지가 있습니다. Wayback Machine은 북마크한 페이지가 웹상에 없어진 경우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못 찾아주는 경우도 많습니다. Library Lookup을 클릭하시면 포스텍 도서관에서 관리하는 WebBridge와 연동하여 관련있는 다양한 타켓 링크를 제공합니다. 북마크된 서지사항이 자세할수록 다양한 링크를 제공합니다.

Zotero는 계속 기능 개선이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여러 대의 PC에서 동기화 뿐만 아니라 최근에는 첨부된 파일까지 Zotero 서버에 100MB 저장 및 싱크할 수 있는 스토리지 서비스를 시작했습니다. 또한, 최근 소식에 의하면, 미국과학재단(NSF)이 내부용 프로그램으로 사용하기 위해서 계약을 했다고 합니다. 그  효용성을 인정받고 있는 Zotero 아직 안써보셨다면 지금 한 번 시도해보시죠.






Bookmark and Share

Posted by 풋내기
박태준학술정보관 신착자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