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BLOG main image
E-mail 정기구독
Or browse a topic:

분류 전체보기 (1217)
도서관 (100)
서비스 (109)
정보 (244)
책소개 (173)
멀티미디어 (33)
Database (123)
저널 & 매거진 (68)
교육 & 이벤트 (186)
IT & SocialMedia (18)
사진갤러리 (63)
Reference Manager (44)
온:에어 과월호 (13)
모바일/어플리케이션 (27)

Tistory Cumulus Flash tag cloud by BLUEnLIVE requires Flash Player 9 or better.

www.flickr.com
Visitors up to today!
Today hit, Yesterday hit



2007. 8. 24. 11:36
사용자 삽입 이미지
세계 최고의 검색엔진 Google에게 Google Scholar가 있다면 STM(Scientific, Technological, Medical)분야 세계 최대 출판사인 Elsevier에게는 Scirus가 있습니다. 둘 다 학술정보만을 추려서 검색해주는 유용한 검색툴입니다. 이번에 소개하는 Scirus는 Elsevier에서 출판한 저널 외에도 다양한 학술출판물과 유수한 외국 대학교의 홈페이지에 있는 중요한 자료를 대상으로 검색 결과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한, 최근에는 OpenURL을 지원하기 시작하여 포스텍 도서관의 WebBridge 서비스도 같이 활용하실 수 있습니다. 그래서 일촌이 된 셈이죠. Google Scholar와 NDSL은 먼저 일촌을 맺었죠. (지난 포스팅 참조)

WebBridge를 통한 정보가 어떻게 꼬리에 꼬리를 물고 이어지는지 확인할 실 수 있을 겁니다.

사용방법 안내

POSTECH 도서관에서 제공하는 WebBridge와 연동하기 위해서는 다음과 같이 설정을 변경하시기 바랍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1. 첫화면에서 Search Preference를 클릭한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2. Library Partner Links에서 P 항목을 클릭해서 포스텍 도서관을 찾아 선택한 후에 Enable 옵션을 선택하고 Save Preferences를 클릭하여 설정내용을 저장한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3. 검색결과에서 POSTECH WebBridge 버튼을 누르면 해당 엔트리에 대한 추가정보를 얻을 수 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4. WebBridge 창에서 원하는 항목의 링크를 클릭하면 추가 검색결과를 얻을 수 있다.





Bookmark and Share

Posted by 풋내기
박태준학술정보관 신착자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