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BLOG main image
E-mail 정기구독
Or browse a topic:

분류 전체보기 (1217)
도서관 (100)
서비스 (109)
정보 (244)
책소개 (173)
멀티미디어 (33)
Database (123)
저널 & 매거진 (68)
교육 & 이벤트 (186)
IT & SocialMedia (18)
사진갤러리 (63)
Reference Manager (44)
온:에어 과월호 (13)
모바일/어플리케이션 (27)

Tistory Cumulus Flash tag cloud by BLUEnLIVE requires Flash Player 9 or better.

www.flickr.com
Visitors up to today!
Today hit, Yesterday hit



2009. 8. 18. 16:25
만약 미국으로 여행을 간다면 MIT의 미디어랩과 구글의 본사인 구글플렉스를 가보고 싶네요. 자유로운 상상력이 앞으로 다가올 미래의 우리모습을 어떻게 바꾸어 놓을 지 살짝 엿볼 수 있지 않을까 하는 기대를 가지고 말이죠. 최근에 MIT 미디어랩의 한인 연구원들이 국내에서 컨퍼런스와 워크샵을 열었다고 합니다. 많은 공대생들이 관심을 갖지 않았을까 생각됩니다. 우리 학교에도 이런 멋진 미디어랩이 있으면 좋겠네요.


이번 행사의 주제는 미래를 여는 창의적인 미디어와 테크놀로지의 관점에서 우리 삶(Life)의 맥락(Context)에서 어떻게 순간순간의 선택(Choices)이 우리의 삶을 어떻게 바꿀 수 있는지 알아보고, 미디어랩에서 발전시켜온 연구 방식을 한국의 학생 및 연구원들과 교류를 통해 새로운 접근방법을 찾아보는 것이라고 합니다.

좀 지난 책이지만 나카무라 이치야가 쓴 "상상력의 천국, MIT 미디어랩"을 통해서 천국을 한 번 맛보시죠. 일본어 원서명은 "디지털의 장난감상자 : MIT미디어랩에서 본 일본"이랍니다. MIT 미디어랩에서 객원교수로 활동하면서 일본인의 눈으로 본 MIT 미디어랩의 벤쳐정신과 연구실 풍경을 스케치하고 있습니다. 종종 TED라는 동영상 강연 사이트에서 MIT 미디어랩의 소식들을 접할 수도 있습니다.

상상력의 천국 MIT 미디어랩
카테고리 과학
지은이 나카무라 이치야 (청어람미디어, 2004년)
상세보기






Bookmark and Share

Posted by 풋내기
박태준학술정보관 신착자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