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BLOG main image
E-mail 정기구독
Or browse a topic:

분류 전체보기 (1217)
도서관 (100)
서비스 (109)
정보 (244)
책소개 (173)
멀티미디어 (33)
Database (123)
저널 & 매거진 (68)
교육 & 이벤트 (186)
IT & SocialMedia (18)
사진갤러리 (63)
Reference Manager (44)
온:에어 과월호 (13)
모바일/어플리케이션 (27)

Tistory Cumulus Flash tag cloud by BLUEnLIVE requires Flash Player 9 or better.

www.flickr.com
Visitors up to today!
Today hit, Yesterday hit



2007. 12. 6. 14:32
사용자 삽입 이미지
무료로 전세계에 강좌를 오픈한 MIT에서 이번하는 고등학생들을 위한 무료 강좌를 11월28일에 개설했습니다. 참고서 이름같은 사이트명이네요.  Highlights for High School

어린 나이에 인하대에 들어간 송유근(10)군도 MIT의 OpenCourseWare로 공부하더군요. (그래서, 대학그만둔다고 했나?)

MIT총장은 사이트 오픈과 관련하여 미국 초중고생들의 과학과 수학에 대한 경쟁력 강화가 미래의 기술혁신 경제를 이끌어가는데 무척이나 중요하다고 역설했답니다.

이 사이트에서는 대학들어가서 배울 과학과 수학의 선행학습을 지원하기 위해 2,600개의 동영상, 음성, 애니메이션, 강의노트, 숙제까지 제공한다고 합니다. (숙제 검사는 어떻게 하지?)

주로 과학, 기술, 공학, 수학에 중점을 두고 있는데요. 4개의 과목을 STEM이라고 하는군요. 지적 스탬이너를 키웁시다.

기초가 달리는 분들, MIT와 같이 명문대 유학을 준비하는 학생들, 또는 유학갈 돈이 없는 신동분들께서는 자주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저는 잠깐 공부하다가 포기한 중국어나 일본어를 한 번 공부해볼까 생각중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출처 :
1. http://www.schoollibraryjournal.com/article/CA6509768.html?rssid=190
2. http://ocw.mit.edu/OcwWeb/hs/home/home/index.htm
Bookmark and Share

Posted by 풋내기
박태준학술정보관 신착자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