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BLOG main image
E-mail 정기구독
Or browse a topic:

분류 전체보기 (1217)
도서관 (100)
서비스 (109)
정보 (244)
책소개 (173)
멀티미디어 (33)
Database (123)
저널 & 매거진 (68)
교육 & 이벤트 (186)
IT & SocialMedia (18)
사진갤러리 (63)
Reference Manager (44)
온:에어 과월호 (13)
모바일/어플리케이션 (27)

Tistory Cumulus Flash tag cloud by BLUEnLIVE requires Flash Player 9 or better.

www.flickr.com
Visitors up to today!
Today hit, Yesterday hit



2010. 4. 30. 10:02
TED라는 동영상 사이트에 WolframAlpha라는 지식엔진을 만든 Stephen Wolfram의 동영상이 업데이트되었습니다. Wolfram은 신동으로 이름을 떨쳤던 유명한 수학자이며 사업가입니다.



20여분의 강의에 그가 만든 Mathmatica라는 수학 프로그램과 검색툴 WolframAlpha의 활용과 그의 저서 A New Kind of Science를 소개하고 있습니다. 이 도서는 우리 도서관에 1권이 있군요.
(어제 강의에 영어자막이 추가되었네요.)


이공계분들이 특히 WolframAlpha를 좋아하는 것같습니다. 아이패드와 아이폰 앱으로도 나와있네요. 현재 $1.99에 판매되고 있네요.


포스텍 도서관툴바인 포도툴에도 쉽게 검색할 수 있도록 추가하였습니다.


소스데이터가 많이 늘어났나봅니다. 포스텍과 칼텍을 검색어로 넣었더니 이제는 두 대학을 비교하는 결과가 나오네요. 다른 검색엔진에 비해 출처 정보가 나오는 것이 결과에 신뢰감을 주네요.

대학정보는 다음과 같은 소스에서 가져오네요.


조사하다 재미있는 사실을 하나 알게되었습니다. 며칠 전에 국가과학자로 수학 전공의 고등과학원 황준묵 교수님이 선정되셨죠. 그분의 아버님이 가야금 연주가 황병기님이고 어머님이 소설가인 한말숙님이라고 하더라구요. 그런데 Wolfram은 아버님이 소설가인 Hugo Wolfram이고 어머니는 철학과 교수인 Sybil Wolfram이라고 하네요. 수학과 소설은 어떤 상관관계가 있을까요 ? ㅎㅎ



Bookmark and Share

Posted by 풋내기
박태준학술정보관 신착자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