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BLOG main image
E-mail 정기구독
Or browse a topic:

분류 전체보기 (1217)
도서관 (100)
서비스 (109)
정보 (244)
책소개 (173)
멀티미디어 (33)
Database (123)
저널 & 매거진 (68)
교육 & 이벤트 (186)
IT & SocialMedia (18)
사진갤러리 (63)
Reference Manager (44)
온:에어 과월호 (13)
모바일/어플리케이션 (27)

Tistory Cumulus Flash tag cloud by BLUEnLIVE requires Flash Player 9 or better.

www.flickr.com
Visitors up to today!
Today hit, Yesterday hit



2009. 12. 17. 13:25

RSS 리더기 기능과 더불어 다양한 위젯으로 개인 시작페이지를 만들 수 있는 NetVibes가 지난번 Ginger버전에 이어 이번에는 Wasabi 버전을 오픈했습니다.

Netvibes의 장점은 개인화페이지를 다양하게 꾸밀 수 있는 환경설정 뿐만 아니라 개인용 및 공개용으로 그리고, 복수개의 테마별 페이지를 구성할 수 있다는 점에 있습니다. 이와 더불어 새로운 버전에서는 위젯형태의 화면구성에서 구글 리더형태의 리더형 화면보기로 스위칭할 수 있는 기능을 추가했습니다. 따라서, 각 피드별로 볼 수 있는 위젯뷰와 함께 같은 카테고리의 새글들을 시간순서대로 볼 수 있는 리더뷰까지 기능이 확대되었습니다. 또한, 리더뷰의 단점인 제목글만 보이는 단순함에서 벗어나 모자이크 모드를 통해 해당 피드에 들어있는 이미지를 손톱그림으로 보여줌으로써 시각적으로 읽는 재미를 더해주고 있습니다.

Widget View


Reader View : list mode


Reader View : Mosaic mode


또한, 새로고침을 하지 않아도 자동으로 스마트하게 새글들이 업데이트된다고 합니다.

새로운 와사비 버전을 경험하시려면 일단 wasabi.netvibes.com에 접속하신 다음 로그인해셔야 와사비 버전으로 업그래이드가 됩니다. 피드를 많이 가지고 계신 경우에는 다소 시간이 걸립니다.

와사비는 우리말로 고추냉이라고 하죠. 실제 야생에서는 아래와 같은 꽃을 피우네요. 이번에 netvibes의 톡쏘는 맛을 한 번 경험해 보시죠.



Bookmark and Share

Posted by 풋내기
박태준학술정보관 신착자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