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BLOG main image
E-mail 정기구독
Or browse a topic:

분류 전체보기 (1217)
도서관 (100)
서비스 (109)
정보 (244)
책소개 (173)
멀티미디어 (33)
Database (123)
저널 & 매거진 (68)
교육 & 이벤트 (186)
IT & SocialMedia (18)
사진갤러리 (63)
Reference Manager (44)
온:에어 과월호 (13)
모바일/어플리케이션 (27)

Tistory Cumulus Flash tag cloud by BLUEnLIVE requires Flash Player 9 or better.

www.flickr.com
Visitors up to today!
Today hit, Yesterday hit



2008. 2. 27. 23:59
사용자 삽입 이미지

도서관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정보들을 WZD라는 개인화페이지에 추가할 수 있는 방법을 안내해드립니다. 기존의 도서관 홈페이지가 식상하게 느껴진다면 자신만의 색상에 자신이 원하는 위치에 도서관 컨텐츠들을 배치해보는 건 어떨까요 ?

POSTECH Library라는 페이지명 아래에 담겨진 컨텐츠들은 다음과 같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자신이 원하는 사진을 담아둘 수 있는 액자 위젯이 있습니다. 여러분 가족이나 애인 사진을 담아보면 좋겠죠. 여러개의 사진이 순환되게 설정할 수도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자신의 지역 날씨를 알 수 있는 위젯입니다. 3일간의 날씨를 제공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포스텍 도서관에서 해놓은 공용 즐겨찾기입니다. 주로 유용한 학술정보 리소스들을 계속 북마크해나가고 있습니다. 사이트 주소는 http://del.icio.us/postech 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도서관 목록검색을 할 수 있는 미니브라우저라는 위젯입니다. 포스텍의 자료를 검색하시거나 전자저널만 따로 검색하실 때 Go! 버튼을 누르고 검색을 해주세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RSS 피드를 통해서 도서관의 공지사항과 블로그의 새글들을 보실 수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도서관에 들어온 신간 이미지와 전자책중에서 Safari의 신간도서의 요약내용을 보실 수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3개 포털사이트에서 '포스텍'에 관한 언론기사만 모아서 볼 수 있습니다. 여러분의 관심 키워드를 넣어보세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포스텍의 연구자들이 발표한 최신 저널 논문들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기능은 SCOPUS DB에서 제공하고 있습니다. 여러분이 원하는 주제어나 저자, 학교명 등으로 다양하게 새로운 정보를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샘플 페이지 구경은 여기로!!

동영상으로도 한번 만나보시죠. 보면서 따라하시면 쉽게 페이지를 추가하실 수 있습니다.

[Flash] http://library.postech.ac.kr/htdocs/service/video/wzdlibrary/wzdlibrary.swf



참고사이트
위자드 : http://wzd.com
공유센터 오즈 : http://oz.wzd.com

Bookmark and Share

Posted by 풋내기
박태준학술정보관 신착자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