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BLOG main image
E-mail 정기구독
Or browse a topic:

분류 전체보기 (1217)
도서관 (100)
서비스 (109)
정보 (244)
책소개 (173)
멀티미디어 (33)
Database (123)
저널 & 매거진 (68)
교육 & 이벤트 (186)
IT & SocialMedia (18)
사진갤러리 (63)
Reference Manager (44)
온:에어 과월호 (13)
모바일/어플리케이션 (27)

Tistory Cumulus Flash tag cloud by BLUEnLIVE requires Flash Player 9 or better.

www.flickr.com
Visitors up to today!
Today hit, Yesterday hit



2010. 10. 18. 11:15
무료 언어를 배울 수 있는 국/내외 Resource와 웹사이트가 많이 있습니다만, Research Buzz는 아래의 5개 사이트를 추천하고 있습니다. 새로운 언어를 배우고자 하는 분들은 아래 사이트를 참고해 보세요.

1. FSI Languge Cources
사용자 삽입 이미지
  fsi-language-courses.org는 미국의 the Foreign Service Institute(FSI)에서 제작한 페이지로 전세계 약 40개 이상의 Language Courses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페이지가 매우 단순하게 구성되어 있지만 컨텐츠는 비교적 꾸준하게 올라오는 편인 것 같습니다. 단, 언어별로 컨텐츠 구성이나 분량의 차이가 있는 것 같습니다.
 Vietnamese를 클릭했더니 총 3권의 PDF 교재와 15개 lesson의 MP3 파일이 디지털 변환되어 있습니다. 1967년에 만든 교재 한 권이 400페이지에 가깝네요. ㅜ,ㅡ

2. Word 2 Word
 Word2Word는 120여개의 언어별로 온라인을 통해 언어를 배울 수 있는 사이트를 링크하고 있습니다. 한국어를 선택해보니, 아래와 같이 다섯 개의 사이트를 소개하고 있습니다.
 한국어를 배우고자하는 주변의 외국인 친구들에게 소개해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3. FreeLanguge.org
Free Language.org는 가장 최신(?)의 방법으로 언어를 배울 수 있는 사이트입니다. Learn와 Teach 등의 메뉴가 있는데 Learn English를 선택해 봤더니 영어학습을 위한 Website, Podcast, Application, News 등 각종 Resource와 Tool이 소개되어 있습니다. 영어를 단순히 배우는데 그치는 것이 아니라 lang-8.com등 language Exchange할 수 있는 사이트를 통해 언어를 가르치는 것도 가능합니다.

4. Internet Polyglot
internetpolyglot.com은 이미지와 음성으로 단어를 암기하는 슬라이드쇼, 재미있게 학습이 가능한 4-5가지의 단어암기 게임 등을 통해 다양한 나라(언어)의 어휘를 배울 수 있는 사이트입니다. 특정 언어를 깊이 배울 수 있다기보다는 polyglot에 도전하는 학습자들의 카테고리별 단어암기장으로 생각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아쉽게도 한국어는 리스트에 없네요.

5. BBC Languages
BBC Language는 많은 언어를 제공하고 있지는 않지만 가장 체계적으로 구성했다는 느낌을 들게합니다. 중국어를 선택해봤습니다. 핵심 문장을 소개하는 슬라이드쇼는 물론이고, 실제 중국의 모습을 담은 비디오 클립으로 언어는 물론 그들의 문화까지 배울 수 있어 지루하지 않습니다. 특히, 성조가 중요한 중국어의 특성이 반영되어 성조에 관한 코너가 따로 마련되어 있습니다. 날씨가 Quick Fix 등의 메뉴는 특히 여행 떠나기 전에 간단한 언어 학습과 문화를 배우기에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Bookmark and Share

Posted by 케희킴
박태준학술정보관 신착자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