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BLOG main image
E-mail 정기구독
Or browse a topic:

분류 전체보기 (1217)
도서관 (100)
서비스 (109)
정보 (244)
책소개 (173)
멀티미디어 (33)
Database (123)
저널 & 매거진 (68)
교육 & 이벤트 (186)
IT & SocialMedia (18)
사진갤러리 (63)
Reference Manager (44)
온:에어 과월호 (13)
모바일/어플리케이션 (27)

Tistory Cumulus Flash tag cloud by BLUEnLIVE requires Flash Player 9 or better.

www.flickr.com
Visitors up to today!
Today hit, Yesterday hit



2007. 5. 25. 16:31
지구상에는 온갖 일들이 벌어지고 있습니다. 쉴새없이 날씨가 바뀌고, 사건이 생기고, 물건이 거래되고, 정보들이 교환됩니다. 구글맵 덕분에 우리는 신과 같은 거시적인 눈도 가질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번에 소개해드리는 사이트는 구글맵과 질병 등의 보건정보를 매쉬업한 사이트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 보건지도를 통해서 전지구적으로 어떤 전염병이 돌고 있는지 눈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우리나라에는 현재 별일이 없어보입니다. 우리나라와 가장 가까운 곳의 마커를 보니 중국 산동지역에 구제역이 돌고 있고 중국에서 만들어서 판 불량 치약이 저멀리 중남미에 있는 도미니크 공화국에서 문제를 일으키고 있네요. 저번에는 감기약 때문에 지구 반대편의 사람들이 피해를 보았는데 정말 큰일이네요.

이 사이트는 보스톤의 어린이병원과 하버드-MIT 보건학부에서 제공하는 사이트입니다. 이 사이트는 실시간 뉴스를 구글맵과 연동해서 보여주고 있습니다. 국가별로 현황을 볼 수 있으며, 질병별로도 제한해서 볼 수가 있습니다. 지도에 표시된 마커를 클릭하면 관련 뉴스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최근 한달간 가장 많이 발병한 질병은 조류독감이군요. 다음으로는 볼거리(mumps), E, Coli네요. 국가별로는 미국, 캐나다, 중국 순으로 발병이 많네요. 여행가시기 전에 한 번 살펴보고 가시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Bookmark and Share

Posted by 알 수 없는 사용자
박태준학술정보관 신착자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