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BLOG main image
E-mail 정기구독
Or browse a topic:

분류 전체보기 (1217)
도서관 (100)
서비스 (109)
정보 (244)
책소개 (173)
멀티미디어 (33)
Database (123)
저널 & 매거진 (68)
교육 & 이벤트 (186)
IT & SocialMedia (18)
사진갤러리 (63)
Reference Manager (44)
온:에어 과월호 (13)
모바일/어플리케이션 (27)

Tistory Cumulus Flash tag cloud by BLUEnLIVE requires Flash Player 9 or better.

www.flickr.com
Visitors up to today!
Today hit, Yesterday hit



2010. 3. 29. 11:14


포스텍이 세계 대학/교육/훈련기관을 대상으로 한 특허 영향력 평가에서 19위로 아시아에서 유일하게 세계 20위권에 올랐다는 기사가 IEEE Spectrum 매거진에 실렸습니다. 2020년까지 세계 대학 20위를 달성하자는 Vision2020이 특허분야에서 조기에 달성되었네요. 축하~

Credit : IEEE Spectrum


분야별 성적표도  참고하세요.

이번 특집기사에서는 일본이 특허에서 계속 우위를 나타내고 있다는 내용을 다루면서 마지막에 포스텍을 언급하고 있네요. 일본이 도요타 사태로 요즘 진통을 겪고 있지만 특허시장에서의 강세는 앞으로 나올 잠재 상품의 경쟁력을 가늠해볼 수 있는 시금석이기 때문에 일본을 앞지르기 위해서는 더욱 기술개발과 특허에 노력해야겠네요.

암튼, 기사 말미에 언급이 백미네요. ㅎㅎ

It is also notable that the 2009 scorecard contains two non-U.S. universities—the University of Oxford and South Korea’s Pohang University of Science and Technology—compared to none in 2007.



IEEE Spectrum은 어떤 잡지인가 ?

IEEE Spectrum은 이분야 세계 최대의 전문학회인 IEEE(국제전기전자공학회)에서 발간하는 대표적인 월간 매거진입니다.
기술혁신가와 비즈니스 리더 및 지적호기심이 충만한 사람을 대상으로 기사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미래의 기술트렌드와 이런 트렌드가 미칠 사회와 기업의 영향에 관심있는 분들은 구독하시기 바랍니다.
이번 3월호에는 미래의 전자 디스플레이라는 커버스토리가 실렸습니다. Kindle이나 iPad에 관심있는 분들은 일독해보시기 바랍니다.

포스텍 도서관 구독 특허 DB

포스텍 도서관에서 전세계(한/미/일/중/유럽)의 특허를 검색할 수 있는 DB인 WIPS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지난주에는 이용자교육도 진행했습니다. 앞으로 많은 이용바랍니다.


Bookmark and Share

Posted by 풋내기
박태준학술정보관 신착자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