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BLOG main image
E-mail 정기구독
Or browse a topic:

분류 전체보기 (1217)
도서관 (100)
서비스 (109)
정보 (244)
책소개 (173)
멀티미디어 (33)
Database (123)
저널 & 매거진 (68)
교육 & 이벤트 (186)
IT & SocialMedia (18)
사진갤러리 (63)
Reference Manager (44)
온:에어 과월호 (13)
모바일/어플리케이션 (27)

Tistory Cumulus Flash tag cloud by BLUEnLIVE requires Flash Player 9 or better.

www.flickr.com
Visitors up to today!
Today hit, Yesterday hit



2010. 3. 9. 17:26
어제가 세계여성의 날이었습니다. 어떤 달력에는 표시가 있기도 하고 없기도 하네요. 또한, 제 82회 아카데미시상식에서는 최초로 여성이 감독상을 수상했습니다. 82년간 4명의 여성감독이 후보에 올랐지만 수상은 이번이 처음이라고 하네요.

Kathryn Bigelow 감독은 이번에 같이 경합을 벌인 아바타의 감독인 Cameron의 전부인이기도 합니다. 그녀는 페인트공장의 관리자인 아버지와 사서인 어머니 밑에서 자랐다고 하네요. 미술과 독서가 그녀의 예술적 감각을 키웠던 건 아닌지 추측해봅니다.




우리 도서관에는 K-19 이라는 그녀의 작품이 DVD로 하나 있군요. 이번에 수상한 Hurt locker와 같이 전쟁을 소재로 하고 있습니다. K-19의 실패이후 8년만에 나온 작품이 Hurt locker라고 합니다. 전쟁하면 남성들이 다루기 쉬운 소재같은데 여성의 시각으로 만든 전쟁은 어떻게 그려질까 궁금하네요.

누구나 내면에서는 남성과 여성의 모습을 가지고 있다고 하죠. BBC 사이트에는 우리 뇌가 남성의 뇌인가 여성의 뇌인가를 테스트할 수 있는 코너가 있습니다. 6단계의 온라인 퀴즈를 통해서 여러분의 뇌가 평가됩니다. 토익시험을 보는 것같은 기분이지만 여러분의 뇌가 궁금하다면 한 번 테스트해보시죠.

바로가기 : SEX I.D.




Bookmark and Share

Posted by 풋내기
박태준학술정보관 신착자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