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BLOG main image
E-mail 정기구독
Or browse a topic:

분류 전체보기 (1217)
도서관 (100)
서비스 (109)
정보 (244)
책소개 (173)
멀티미디어 (33)
Database (123)
저널 & 매거진 (68)
교육 & 이벤트 (186)
IT & SocialMedia (18)
사진갤러리 (63)
Reference Manager (44)
온:에어 과월호 (13)
모바일/어플리케이션 (27)

Tistory Cumulus Flash tag cloud by BLUEnLIVE requires Flash Player 9 or better.

www.flickr.com
Visitors up to today!
Today hit, Yesterday hit



2009. 11. 11. 13:24
어제 오후에 대구한의대학교 변정환 총장님의 특강이 국제관에서 있었습니다. 대자연과 건강이라는 주제로 좋은 강연을 해주셨습니다. 대자연의 순리에 따라 음양오행에 맞게 입고 먹고 생활하라는 가르침을 전해주셨습니다. 자신의 얼굴색에 따라 비슷한 색의 음식을 먹으라는 말씀이 있었습니다. 저는 짜장면을 많이 먹어야할 듯합니다. ㅎㅎ 그리고  아침에는 양(불)의 기운이 일어나기 때문에 물을 먹지말라는 말씀도 있었습니다. 말씀들이 신기하기도 하고 선뜻 이해가 안가기도 합니다. 아무튼 고희를 훌쩍 넘은 고령의 연세에도 정정하게 판서하시며 강연하시는 모습이 무척 인상적이었습니다.


마침 도서관에 변정환 총장님이 쓰신 자서전 한 권 소장되어 있습니다. 세계 최초의 한방종합병원을 설립하고 후진양성에 힘쓰신 인생의 이야기들이 담겨있습니다. 변정환 총장님은 늘 침통과 책 한 권을 가지고 다니시는 것이 습관이라고 합니다. 여기서 돌발 퀴즈 나갑니다. 이 자서전의 제목과 변총장님이 습관처럼 늘 가지고 다니시는 책의 제목은 뭘까요 ? 정답자 선착순 2분에게 무릎담요와 텀블러를 각각 드리겠습니다. 응모는 도서관에 와서 선물을 수령하실 수 있는 분들만 해주세요. 겨울을 따뜻하고 건강하게 날 수 있는 조그만 선물이 여러분을 기다립니다. 응모는 비밀댓글로 해주세요. 정답자 2분 나오면 댓글로 마감공지하겠습니다.

덧> 오늘이 도서관 Open Library 문화행사 한 지 1년이 되는 시점이네요. 더불어 과자데이구요. 오늘 도서관에 계신 연구원분께서 수제로 만든 과자를 주셨습니다. 앙증맞게 생겨서 스샷 올립니다. 그러고 보니 초코렛도 검은색이네요. ㅎㅎ









Bookmark and Share

Posted by 풋내기
박태준학술정보관 신착자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