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BLOG main image
E-mail 정기구독
Or browse a topic:

분류 전체보기 (1217)
도서관 (100)
서비스 (109)
정보 (244)
책소개 (173)
멀티미디어 (33)
Database (123)
저널 & 매거진 (68)
교육 & 이벤트 (186)
IT & SocialMedia (18)
사진갤러리 (63)
Reference Manager (44)
온:에어 과월호 (13)
모바일/어플리케이션 (27)

Tistory Cumulus Flash tag cloud by BLUEnLIVE requires Flash Player 9 or better.

www.flickr.com
Visitors up to today!
Today hit, Yesterday hit



2009. 8. 20. 09:10

From : wikipedia



한 분을 보내는 것도 어려웠는데 또 한 분을 보내려는 마음은 참 아리기만 합니다. 어려운 역경을 모두 이기고 대통령의 자리까지 올라간 인생역정은 참으로 존경스럽습니다. 가시는 그날까지 민주주의와 통일에 대한 열망과 근심속에서 고뇌하셨을 것을 생각하니 마음이 더 아파옵니다.

 "새로운 시작을 위하여"라는 에세이집을 읽고 처음으로 우리나라에도 존경할 만한 현대사의 위대한 인물이 있음을 대학시절 뿌듯해했던 기억이 납니다. 다시금 그 책을 열어보고 당신을 기억하고 싶습니다.

새로운 시작을 위하여 상세보기
김대중 지음 | 김영사 펴냄
40여년을 정계에 몸 담았던 저자의 수필집. 지난날의 체험을 진솔하게 담은 글들이다.

이 에세이집은 대선에 낙방후에 정계은퇴를 하고 영국으로 가서 쓴 글을 모아놓은 것입니다. 젊은이들에게 전하는 김대중 전 대통령의 인생이야기를 들을 수 있습니다. 늦은 나이에도 다시 시작할 수 있는 마음을 가질 수 있는 모습은 젊은이들에게 많은 귀감이 될 것입니다. 결국 새로운 시작을 통해서 대통령에 당선될 수 있었으니까요. 맨 마지막 장에는 사랑하는 젊은이들에게 전하는 메세지를 담고 있습니다.

영어를 배워라
흉내도 창조적으로
하루만 참자
경청은 최고의 대화
비판의 기술
10년쯤 한 우물을 파라

말콤 글래드웰의 아웃라이어라는 책에서도 10,000시간(10년)을 투자하면 성공할 수 있다고 얘기했는데 김대중 전 대통령도 그냥 국회의원, 대통령이 된 것이 아니네요. 한 우물을 파는 인동초같은 노력이 있었기에 지금의 대한민국이 한단계 더 나아갔다고 생각됩니다. 그 성과들이 수포로 돌아가지 않도록 우리도 '새로운 시작'을 해봅시다.

Bookmark and Share

Posted by 풋내기
박태준학술정보관 신착자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