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BLOG main image
E-mail 정기구독
Or browse a topic:

분류 전체보기 (1217)
도서관 (100)
서비스 (109)
정보 (244)
책소개 (173)
멀티미디어 (33)
Database (123)
저널 & 매거진 (68)
교육 & 이벤트 (186)
IT & SocialMedia (18)
사진갤러리 (63)
Reference Manager (44)
온:에어 과월호 (13)
모바일/어플리케이션 (27)

Tistory Cumulus Flash tag cloud by BLUEnLIVE requires Flash Player 9 or better.

www.flickr.com
Visitors up to today!
Today hit, Yesterday hit



2009. 6. 25. 13:39

The World's Science All in One Place

과학분야를 한꺼번에 검색할 수 있는 과학분야 종합검색엔진인 ScienceResearch.com이 더욱 강력해져서 돌아왔습니다. 중요한 과학분야의 논문을 검색하려면 보통 유료의 SCI나 SCOPUS를 사용합니다. 하지만 여기에 빠져있을 지 모를 알려지지 않은 과학자의 연구성과를 찾고싶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 저 깊은 인터넷 심연속에 당신이 찾고 있는 다양한 정보를 찾을 수 있는 낚시도구가 있습니다. 80:20의 파렛토 법칙을 넘어서 롱테일 저 너머에 있을 틈새같은 다양한 연구성과들을 이 검색엔진을 통해서 찾아보시죠.

상세검색 페이지



400여개의 권위있는 과학기술 정보원에서 원스탑으로 실시간 검색을 해줍니다. 1년내에 1,000개로 정보원을 늘릴 준비를 하고 있으며, 최종적으로 10,000개로 늘려 명실상부한 최고의 과학검색엔진을 꿈꾸고 있습니다.

4억8천만개의 과학관련 웹페이지를 검색해주는 Elsevier의 Scirus는 페이지를 돌아다니며 인덱싱을 하는 반면 ScienceRsearch는 실시간으로 각각의 소스에서 검색한 결과를 취합해 보여준다고 합니다. 이 두가지를 잘 활용하면 더 낳은 결과를 얻을 수 있겠죠.

브라우저 프렌들리하게도 IE7과 Firefox의 검색창에 플러그인으로 추가할 수 있는 기능도 제공합니다. 다음 사이트에서 원하는 검색엔진을 추가하시면 됩니다.

검색엔진을 자습할 수 있는 아래 동영상 참고하세요.



  검색엔진을 만든 회사(Deep Web Technologies)가 지원하는 다른 검색 포털입니다.







Bookmark and Share

Posted by 풋내기
박태준학술정보관 신착자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