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BLOG main image
E-mail 정기구독
Or browse a topic:

분류 전체보기 (1217)
도서관 (100)
서비스 (109)
정보 (244)
책소개 (173)
멀티미디어 (33)
Database (123)
저널 & 매거진 (68)
교육 & 이벤트 (186)
IT & SocialMedia (18)
사진갤러리 (63)
Reference Manager (44)
온:에어 과월호 (13)
모바일/어플리케이션 (27)

Tistory Cumulus Flash tag cloud by BLUEnLIVE requires Flash Player 9 or better.

www.flickr.com
Visitors up to today!
Today hit, Yesterday hit



2009. 5. 6. 11:08

어젯밤에 우연히 채널을 돌리다 KBS1의 시사교양 프로그램을 보게 되었다. 2부작으로 구성된 다큐였고 독서와 관련된 내용이었다. 독서가 미치는 영향을 뇌과학적으로 분석한다든지 독서 선진국의 육아시설에서 하는 책읽기 교육 등을 눈여겨 볼 수 있었다. 재밌게도 일본의 뇌과학자로 소개된 분은 어디서 많이 본 분이라고 생각했는데 닌텐도DS의 게임중 뇌의 나이를 알려주는 게임에 등장하는 분이었다. ㅎㅎ 인터넷에 찾아보니 가와시마 류타 교수라고 한다. 암튼 1편의 골자는 한살 아기에게 책을 읽혀라라는 내용이다. 그때가 무척 중요하다고 한다.

핀란드의 어린이집(?)에서는 아이들에게 책읽어주기를 하고 있었는데 강제적인 것이 아니라 시간날 때 조금씩 읽어주고 책을 장난감처럼 쉽게 친근해지도록 하는 방법을 사용하고 있었다. 책의 재료도 종이 뿐만  아니라 천으로 만들거나 인형의 형태로 된 책을 통해서 책에 대한 호기심을 자극하고 어릴적부터 책과 가깝게 하도록 만들어 주고 있었다. 동대문구정보화 도서관 블로그 포스팅에 보니 핀란드는 군 대체복무를 도서관에서도 할 수 있다고 한다. 껌과 휴대폰의 나라로만 알던 핀란드는 독서의 나라라는 것도 새삼 알게되었다.오늘은 2편이 방송된다고 한다. 흥미진진한 내용이 많다. 아래 내용 살펴보시고 관심있는 분들은 시청해보시기 바랍니다.





출처 : KBS

Bookmark and Share

Posted by 풋내기
박태준학술정보관 신착자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