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BLOG main image
E-mail 정기구독
Or browse a topic:

분류 전체보기 (1217)
도서관 (100)
서비스 (109)
정보 (244)
책소개 (173)
멀티미디어 (33)
Database (123)
저널 & 매거진 (68)
교육 & 이벤트 (186)
IT & SocialMedia (18)
사진갤러리 (63)
Reference Manager (44)
온:에어 과월호 (13)
모바일/어플리케이션 (27)

Tistory Cumulus Flash tag cloud by BLUEnLIVE requires Flash Player 9 or better.

www.flickr.com
Visitors up to today!
Today hit, Yesterday hit



2009. 4. 23. 14:39
사용자 삽입 이미지

Credit : iwishmynamewasmarsha님 @ Flickr


법정 스님의 글들을 읽으면 마음이 산사에 와있는듯 고요해집니다. 욕심으로 가득했던 마음들이 눈녹듯이 녹아내리고 기름진 마음이 녹차를 마신듯 담백해집니다. 복잡해지는 우리 마음을 가다듬어 주는 좋은 말씀은 긴세월 책으로 전해지는 강한 힘을 가지고 있습니다. 집에 오래전부터 있는 <무소유>라는 책을 처음 읽고 무척이나 놀랐습니다. 아주 오래전에 나온 책임에도 그 책이 전하는 감동은 동시대와 공명하고 있었기 때문이죠.

최근 나온 법정 스님의 책 <아름다운 마무리>에서 독서에 관해 말씀하십니다.

아름다운 마무리 상세보기
법정 지음 | 문학의숲 펴냄
삶의 종착점에 이르는 그날까지, 인생에서 하나씩 지어지는 매듭이 모여 비로소 아름다운 마무리를...깨달음을 얻게 된 법정 스님은 현대인들에게 아름다운 마무리란 무엇이고, 어떻게 실천해야 하는지를...


법정 스님이 말하는 독서론


시시한 책을 보는데 시간을 쓰는 것은 인생의 낭비다. 사실 두번 읽을 가치가 없는 책은 한 번 읽을 가치도 없다. 또한, 책에 읽히지 말고 책을 읽을 줄 알아야 한다고 말씀하십니다. 책을 가까이하지만 그 책에서 자유로와지라고 합니다. 여러번 곱씹어볼 말씀입니다.

오래만에 책다운 책이라며 한길사에 나온 리영희 씨의 <대화>를 젊은이들에게 추천해주고 계십니다. 현대사의 질곡을 살아온 지식인의 삶을 통해서 '자유'와 '책임'의 중요성을 우리에게 알려줍니다. 우리 시대의 진실을 함께하실 분들에게 일독을 권합니다.

대화 상세보기
리영희 지음 | 한길사 펴냄
이 책은 이 땅에서 지식인으로서 살아간다는 것이 어떠한 일인지를 생생하게 증언한다. 스스로 60% 저널리스트, 40% 아카데미션이라고 말하는 리영희의 글이 학자들에 의해 가장 영향력 있는 저서로 꼽히고...


Bookmark and Share

Posted by 풋내기
박태준학술정보관 신착자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