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BLOG main image
E-mail 정기구독
Or browse a topic:

분류 전체보기 (1217)
도서관 (100)
서비스 (109)
정보 (244)
책소개 (173)
멀티미디어 (33)
Database (123)
저널 & 매거진 (68)
교육 & 이벤트 (186)
IT & SocialMedia (18)
사진갤러리 (63)
Reference Manager (44)
온:에어 과월호 (13)
모바일/어플리케이션 (27)

Tistory Cumulus Flash tag cloud by BLUEnLIVE requires Flash Player 9 or better.

www.flickr.com
Visitors up to today!
Today hit, Yesterday hit



2008. 10. 21. 13:37
사용자 삽입 이미지

Endnote는 Thomson Reuter의 유료 참고문헌관리 소프트웨어입니다. 학생 판매가가 오늘보니 할인해서 US$115.95네요.(포스텍 도서관은 구독중) 반면에 Zotero는 Endnote와 유사한 기능을 제공하는 Firefox용 무료 부가기능입니다. Zotero는 다양한 학술자원 사이트(전자저널 포털, 서점, 도서관목록)에서 서지사항과 원문을 다운로드하여 관리할 수 있습니다. Endnote 처럼 오피스 워드와 연동이 될 뿐만 아니라 OpenOffice에서도 연동이 됩니다. 또한, 테스트중이지만 다른 PC에서도 싱크해서 사용할 수 있는 기능도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Zotero 기능 리스


Endnote는 20년이 넘은 역사를 가진 서지문헌관리툴로 최근에는 X2버전까지 나와있습니다. 아래 새로운 버전의 기능 소개 동영상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동영상 보기

이렇게 빠르게 성장하는 Zotero가 위협적이었는지 Thomson에서 Zotero를 운영하는 조지메이슨대학을 고소하였습니다. 소송금액이1,000만 달러라고 합니다. Thomson에서는 Endnote에서 생성된 output style을 Zotero에서 가져가 사용하는 점을 문제삼고 있다고 합니다. 결론이 어떻게 날지 모르지만 Open source와 Closed source의 대결에 귀추가 주목됩니다.


Bookmark and Share

Posted by 풋내기
박태준학술정보관 신착자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