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BLOG main image
E-mail 정기구독
Or browse a topic:

분류 전체보기 (1217)
도서관 (100)
서비스 (109)
정보 (244)
책소개 (173)
멀티미디어 (33)
Database (123)
저널 & 매거진 (68)
교육 & 이벤트 (186)
IT & SocialMedia (18)
사진갤러리 (63)
Reference Manager (44)
온:에어 과월호 (13)
모바일/어플리케이션 (27)

Tistory Cumulus Flash tag cloud by BLUEnLIVE requires Flash Player 9 or better.

www.flickr.com
Visitors up to today!
Today hit, Yesterday hit



2008. 9. 23. 18:09

가을과 함께 3! 6! 9! 퀴즈 이벤트도 돌아왔습니다. 퀴즈를 통해서 도서관이 제공하는 리소스를 배워보고 더불어 풍성한 가을도 만끽하시기 바랍니다.

포스텍 구성원 전체를 대상으로 퀴즈이벤트를 진행합니다. 아래 3개의 문제에 대한 정답자 중 10분을 선정(추첨)해서 예쁜 선물을 선착순으로 나누어드립니다. 정답 3개와 학교 이메일 주소를 비밀댓글로 달아주세요.

- 이벤트 기간 : 2008.9.23(화) ~ 9.30(화)
- 발표 : 2008.10.1(수) 블로그 공지
- 대상 : 포스텍 구성원

문제1

Webometric에 근거한 세계대학순위가 지난 7월에 발표되었습니다. 2008년 7월 포스텍은 세계 몇위일까요 ?

문제2

POSTECH에 재학중인 K는 아버지의 오래된 스크랩북에서 1981년에 발행된 'New York Times'기사를 한조각 발견했다. 인기 스포츠 브랜드인 adidas와 puma의 브랜드의 탄생에 관한 부분을 한참 흥미롭게 읽어가던 중 그만 들고 있던 커피를 쏟아 기사의 일부분을 알아 볼 수 없게 되었다. 독일의 Herzogenaurach에서 신발을 만들고 마케팅을 담당하며 함께 일했던 Dassler 형제가 특정 시점 이후로 갈라져 adidas와 puma라는 각각의 브랜드를 만들게 된다는 내용이었다. NewYork Times 웹페이지에 접속하여 기사를 찾아보았지만 유료로 제공되고 있었다. 그러던 중 K는 몇 주 전에 도서관 블로그를 통해 New York Times 기사를 도서관에서 볼 수 있다는 내용의 글을 읽은 것이 기억났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위의 단서를 토대로 K를 도와 아래 문장을 완성해 주세요.
Rudolf was the salesman, marketing the products his brother developed.
Their breakthrough came at the "                                              "


문제3

포스텍 도서관 2층에 소장중인 DVD자료는 도서와 달리 별도의 청구기호를 가지고 있습니다. 영화의 경우는 XDV. MP로 되어 있습니다. 그렇다면, 포스텍의 학내행사 및 PR과 관련된 DVD는 어떤 청구기호가 배정되어 있을까요 ?


상품 안내

아이리버 2GB USB (red)외 9개의 기념품

사용자 삽입 이미지




Bookmark and Share

Posted by 풋내기
박태준학술정보관 신착자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