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BLOG main image
E-mail 정기구독
Or browse a topic:

분류 전체보기 (1217)
도서관 (100)
서비스 (109)
정보 (244)
책소개 (173)
멀티미디어 (33)
Database (123)
저널 & 매거진 (68)
교육 & 이벤트 (186)
IT & SocialMedia (18)
사진갤러리 (63)
Reference Manager (44)
온:에어 과월호 (13)
모바일/어플리케이션 (27)

Tistory Cumulus Flash tag cloud by BLUEnLIVE requires Flash Player 9 or better.

www.flickr.com
Visitors up to today!
Today hit, Yesterday hit



2007. 4. 19. 14:20


출처 : 포항 MBC

최근 멧돼지가 지역과 학교 근처에 나타나 많은 관심과 우려를 났고 있습니다. 혹시 만날지 모를 멧돼지를 대비하기 위해 영국특수부대 SAS의 생존교본인 SAS 서바이벌 백과사전에서 도움이 될만한 내용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위험한 동물을 만났을 때 ! (160쪽)

동물에게 공격을 받는 일은 드물지만 큰 동물이 공격해오면 매우 위험하다. 동물과 마주치면 사람이 놀라는 만큼 동물도 놀라고 긴장하므로, 천천히 동물로 부터 물러나야 한다. 침착하게 마음을 가다듬고 대처하지 않으면 자신도 모르게 동물을 자극해서 공격받을 수 있다.

  • 큰 동물과 마주하게 되면 움직이지 말고 가만히 있어야 한다. 그런 후에 침착한 목소리로 동물을 달래면서 천천히 뒤로 물러난다. 그러면 대부분 동물도 뒤로 같이 물러난다. 갑자기 움직이거나 동물에게 두려운 기색을 보이면 안 된다. 사냥꾼들은 보통 총을 내려놓고 천천히 물러난다. 침착하게 대처하는 것이 중요하다.
  • 공격을 받는 경우는 대부분, 동물이 도망갈 길을 막고 있기 때문이므로 동물에게 길을 비켜준다.
  • 공격하려고 달려오는 동물을 피할 다른 길이 없으면 지그재그로 달리면서 도망친다. 코뿔소와 같은 동물은 일직선으로만 공격해오며 시력이 굉장히 나쁘다.
  • 표범이나 사자와 같이 본능적으로 공격능력이 뛰어난 동물들은 눈이 매우 발달되어 있기 때문에 움직이는 표적을 잘 포착한다. 그러나 색을 잘 구별하지 못하기 때문에 움직이는 표적을 잘 포착한다. 그러나 색을 잘 구별하지 못하기 때문에 움직이지 않고 가만히 있으면 공격대상을 쉽게 찾지 못한다. 동물에게 발각되지 않았다면 움직이지 말고 가만히 있어야 한다.
  • 크게 소리를 지르거나 동물을 혼란스럽게 만들면 동물을 쫓아낼 수 있다.
  • 나무 위로 올라가는 것은 동물로부터 도망치기 위한 최후의 수단이다. 하지만 그 동물이 끈질기게 밑에서 기다리고 있다면, 오랫동안 나무 위에서 내려오지 못할 것이다. 가능하다면 가시가 있는 나무는 선택하지 않는 게 좋다. 동물 때문에 놀라거나 흥분해서 가시에 심하게 긁히거나 가시가 많은 부분에 몸이 걸릴 수도 있기 때문이다.

경고문 : 이 책에 나와있는 생존기술 적용에 따른 모든 문제에 대하여 법적인 책임은 개인에게 있습니다. (면피성 조항)

책소개



책을 클릭하시면 20페이지까지 원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출처 : 알라딘)

미국 드라마 <로스트>의 상황처럼 비행기 추락으로 낯선 곳에서 생존하기 위해서는 이런 서버이벌 가이드가 요긴할 겁니다. 문명과 야생이 공존하는 포스텍에서도 한 번 쯤 읽어보면 어떨까요 ?



Bookmark and Share

Posted by 풋내기
박태준학술정보관 신착자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