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BLOG main image
E-mail 정기구독
Or browse a topic:

분류 전체보기 (1217)
도서관 (100)
서비스 (109)
정보 (244)
책소개 (173)
멀티미디어 (33)
Database (123)
저널 & 매거진 (68)
교육 & 이벤트 (186)
IT & SocialMedia (18)
사진갤러리 (63)
Reference Manager (44)
온:에어 과월호 (13)
모바일/어플리케이션 (27)

Tistory Cumulus Flash tag cloud by BLUEnLIVE requires Flash Player 9 or better.

www.flickr.com
Visitors up to today!
Today hit, Yesterday hit



2007. 4. 13. 09:48

 
현재 포스텍 도서관에서는 ScienceDirect를 통해서 2,175종의 전자저널을 구독하고 있습니다. Elsevier 전자저널 모음 사이트인 ScienceDirect에서 새로운 기능을 4월에 선보인다고 알려왔습니다.

4월중에 추가될 기능들
  1. 실시간 채팅 서비스 : ScienceDirect를 사용중 문제가 발생시 Live Chat 버튼을 클릭하시면 실시간으로 헬프데스크와 연결이 되어 서비스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서로간의 화면을 공유할 수 있는 co-browsing 기능도 가능하다고 합니다.


  2. 다양한 RSS 피드 지원 : 신간 저널의 목차정보나 검색 결과 및 특정 토픽에 관한 다양한 RSS를 지원한다고 합니다. 늦은 감이 있지만 좋은 소식입니다.
  3. Scopus 인용정보  : ScienceDirect에서 제공하는 아티클의 피인용 정보를 Scopus에서 가져와 보여줍니다. Web of Science의 Cited times(피인용횟수)와 동일한 기능을 할 것으로 보여집니다.
  4. 고화질의 이미지 제공 : 4월 현재 이미지와 연관 있는 저널에 고화질의 이미지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5. OpenURL 업그래이드 : 링킹서비스(Webbridge)인 OpenURL의 버전이 0.1에서 1.0으로 업그래이드  되었습니다. 저희 도서관은 OpenURL을 이용해서 링킹 서비스(POSTECH Webbridge)를 하고 있습니다. 이번 변경사항으로 바뀌는 것은 없습니다.

출처 : http://www.sciencedirect.info/news/releases/

오늘은 잔인한 4월의 황사비 내리는 13일의 금요일이네요. 기분 꿀꿀하시더라도 즐거운 마음으로 하루를 여시기 바랍니다.

Bookmark and Share

Posted by 알 수 없는 사용자
박태준학술정보관 신착자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