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BLOG main image
E-mail 정기구독
Or browse a topic:

분류 전체보기 (1217)
도서관 (100)
서비스 (109)
정보 (244)
책소개 (173)
멀티미디어 (33)
Database (123)
저널 & 매거진 (68)
교육 & 이벤트 (186)
IT & SocialMedia (18)
사진갤러리 (63)
Reference Manager (44)
온:에어 과월호 (13)
모바일/어플리케이션 (27)

Tistory Cumulus Flash tag cloud by BLUEnLIVE requires Flash Player 9 or better.

www.flickr.com
Visitors up to today!
Today hit, Yesterday hit



2007. 11. 5. 22:30
오랜만의 데이트입니다. 안녕하세요. ^^ 가을맞이 단풍놀이 다녀오셨나요? 올해는 10월 20일경 중부지방의 몇몇 산을 시작으로 단풍으로 가장 유명한 내장산이 바로 오늘(11월 5일) 절정을 맞았습니다. 저는 지난 주말 살짝 늦게 주왕산에 다녀왔지만 와우 여전히 멋지더군요. 효자동에도 단풍이 멋지게 들었지만 구경 한 번 해보세요 ♬

ⓒ kaykim 2007

[Nov 4th, 2007 @ 주왕산]

[주왕산과 봄 여름 가을 겨울 그리고 봄]

청송의 주왕산은 대전사, 폭포, 기암 등도 볼만하지만 근처의 '주산지'가 특히 유명한데, 김기덕 감독의 영화 '봄 여름 가을 겨울 그리고 봄'의 신비로운 이미지로 관광지화 되었죠. 영화를 보신 분은 아마 한 번쯤 '저기가 어디야, 꼭 한 번 가보고 싶다'라는 생각을 하셨을 정도로 멋진 곳입니다. 2층으로 옮긴 DVD자료 서가에서 영화도 빌려 보시고 늦가을 주왕산과 주산지도 방문해보세요.

[내연산과 가을로]

지난해 부산국제영화제의 개막작이었던 김대승 감독의 영화 '가을로'에서는 포항의 내연산이 다시 비춰지는 계기가 되었죠? (관련기사보기) 보경사와 12개의 폭포를 담은 가을이 아름다워 경북의 금강산이라는 별명을 갖고 있는 우리 지역의 멋진 산이죠 ^^ 영화가 한류를 타면서 일본 등 외국인을 타겟으로 한 관광상품이 된다고 하네요. (관련기사보기) 지역경제 발전에 이바지하게 될 영화 도서관에서 DVD로 만나보시고 이전에 소개한 포항시 무료 투어 이용하셔서 방문해 보세요. 영화 '가을로'에서는 내연산 외에도 우이도, 소쇄원, 월송정, 구절리 등이 소개되었다고 합니다. 감상시 참고하세요.

그 밖의 경북 지역 산 정보는 아래 클릭하셔서 참고하세요. 개인적으로 가까운 오어사와 오어지가 있는 운제산이 언젠가 꼭 영화 촬영지가 될 것 같은 생각이 드네요. 그 밖에 영화 촬영지로 소개된 산이 있으면 리플로 공유해요

Bookmark and Share

Posted by 케희킴
박태준학술정보관 신착자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