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BLOG main image
E-mail 정기구독
Or browse a topic:

분류 전체보기 (1217)
도서관 (100)
서비스 (109)
정보 (244)
책소개 (173)
멀티미디어 (33)
Database (123)
저널 & 매거진 (68)
교육 & 이벤트 (186)
IT & SocialMedia (18)
사진갤러리 (63)
Reference Manager (44)
온:에어 과월호 (13)
모바일/어플리케이션 (27)

Tistory Cumulus Flash tag cloud by BLUEnLIVE requires Flash Player 9 or better.

www.flickr.com
Visitors up to today!
Today hit, Yesterday hit



2007. 10. 18. 12:57

[청암학술정보관 그룹스터디룸: 공모전 준비장소로 활용하자]


[공모전 개요 : 도전하라!]

취업과 대학생활에 있어 하나의 필수(?)문화가 된 공모전. 도전해 보셨나요? 기업의 입장에선 젊은 아이디어를 저렴하게(?) 얻고 기업홍보의 한 수단으로서 유능한 인재를 잡겠다! 학생의 입장에선 내 아이디어와 논리를 팔아 장학금, 해외연수, 인턴쉽, 취업의 기회로 삼겠다! 는 맛있는'전'이 바로 '공모'전ㅎㅎ. 순전히 저자가 잘생겨서 사심으로 읽은 책 '‪죽은 열정에게 보내는‪ 젊은 Googler의 편지'의 저자 김태원은 남과 다른 시간을 사는 비결 중의 하나로 공모전을 꼽습니다. 27살의 청년이 어쩜 그리 많은 여행과 경력을 쌓았을까 싶었는데 제 돈을 들여 여행한 적은 별로 없었다고 하네요. 공모전 멘토(Mentor)가 필요하신 분은 위의 책 읽어보세요.

[공모전 사이트 : 대학생들은 좋겠다!]

공모전 정보를 얻을 수 있는 대표적인 사이트입니다. 분야별로는 물론 상금, 상품, 취업가산점, 연수 등 특전별로 공모전을 검색할 수 있고, 팀원을 찾는 공간을 마련하기도 합니다. 내가 도전할 만한 공모가 있는지 살펴보세요. 대학생들은 좋겠다! (일반인을 대상으로 하는 공모전도 많으니 실망하지 마세요 ㅎㅎ)
1. 대티즌닷컴
2. 씽굿공모전
3. 인쿠르트 캠퍼스 공모전

[할 만한 공모전 : 상경계만 한다는 생각을 버려!]

마케팅이나 광고가 주를 이루고 있기는 하지만 다양한 분야의 공모전이 많이 있습니다.
1. KT&G 상상마당 마케팅 리그 : 대표적인 마케팅 공모전으로 많이 기다리셨을 리그가 22일 시작됩니다. 인턴쉽과 장학금을 한 번에 잡을 수 있는 기회로 전국의 모든 대학생들이 노리는 큰 규모의 공모전이지요 ^^
2. 전국 대학생 증권, 선물 경시대회 : 교수님과 팀을 구성해 증권시장을 생각하면 1,000만원이 뚝 떨어진답니다. 기본지식이 없는 분야라도 원래 배우면서 하는 거 아닌가요?
3. IT산학협력 아이디어 논문공모 : IT산업의 산학협력 활성화 방안 등 참신한 논문을 제공하면 장학금 300만원이 지급됩니다.
4. u-로봇 대국민 공모전 : 일반인을 대상으로한 한국지능로봇산업협회(KAIRA)의 로봇에 관한 아이디어를 제공하면 상금은 물론 해외 탐방 기회가 생깁니다.
5. 에듀테인먼트 UCC공모전 : 게임, 동영상, 애니메이션 등으로 재미있게 학습할 수 있는 방법을 제시하면 노트북이 상품으로 제공됩니다.

[Tip: 그룹스터디룸 활용하기!]

도서관계의 대표적인 공모전으로는 독서표어나 사진전이 있지요. 올 가을엔 떨어지는 낙엽아래서 책 읽은 사진 많이 찍어 두셔요. 더 자세한 내용, 더 다양한 공모전은 개별 웹사이트나 위에 소개한 공모전 웹사이트를 참고! 시험이 끝나면 마음 맞는 친구들과 모여 한 번쯤은 도전해보세요. 팀웍과 기획력은 학교 수업만으로는 경험하기 쉽지 않아 비록 입상하지 못하더라도 개인의 발전에 도움이 되지 않을까 싶어 소개합니다. 그래서 도서관엔 "그룹스터디룸"이 많지요. 훌륭한 장소에서 '과외'하지 마시고 '공모'하세요. 일단 중간고사를 잘봐야 즐겁게 도전 할 수 있단 사실; 그럼 시험 잘 보세요 ^^

** 대학생만 할 수 있는 또 다른 기회, 자원봉사 중 '해비타트'가 있죠. 한국해비타트가 이번 주까지 해외봉사단을 모집합니다. "마다가스카르에 집을 지어 봅시다!" 나중에 기회가 있으면 봉사활동도 한 번 소개해야 겠네요.  
Bookmark and Share

Posted by 케희킴
박태준학술정보관 신착자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