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BLOG main image
E-mail 정기구독
Or browse a topic:

분류 전체보기 (1217)
도서관 (100)
서비스 (109)
정보 (244)
책소개 (173)
멀티미디어 (33)
Database (123)
저널 & 매거진 (68)
교육 & 이벤트 (186)
IT & SocialMedia (18)
사진갤러리 (63)
Reference Manager (44)
온:에어 과월호 (13)
모바일/어플리케이션 (27)

Tistory Cumulus Flash tag cloud by BLUEnLIVE requires Flash Player 9 or better.

www.flickr.com
Visitors up to today!
Today hit, Yesterday hit



2007. 3. 8. 11:26

봄꽃을 시샘하는지 아니면 캠퍼스의 새내기를 시샘하는지 요 몇일 날씨가 춥습니다. 저희 도서관에도 한 사서선생님이 감기때문에 고생이십니다. 감기 조심하시구요.
 
오늘 얘기는 Google Scholar입니다.

Google Scholar는 Google에서 학술정보만을 별도로 검색해주는 서비스입니다. 검색대상은 각 학문분야의 peer-review된 journal article, preprint, 초록, 도서, 학위논문 등이고, 논문의 피인용 회수 정보와 해당 논문의 링크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포스텍 도서관에서는 Google의 Library Links Program에 참여하여 포스텍 도서관 구독 자원과의 연계서비스를 하고 있습니다.

이 서비스를 받기 위해서는 검색 환경설정에서 POSTECH을 설정하셔야 합니다. 하지만 교내에서는 자동으로 설정이 됩니다. 다면, 교외에서 사용시에는 다음과 같이 설정을 해주시기 바랍니다.

Endnote를 이용해서 참고문헌을 관리하고자 하면 환경설정에서 다음과 같이 Endnote를 설정하시면 됩니다.

 Bibliography Manager


Don't show any citation import links.

Show links to import citations into .




이용방법

  • 환경설정을 저장후 검색을 수행한다.
  • 검색 결과중 Find more @ POSTECH 이란 링크가 있는 자료는 도서관에서 구독하는 온라인 자료이므로 타이틀을 클릭하면 원문으로 접속할 수 있다.
  • Find more @ POSTECH 링크 자체를 클릭하면 웹브리지 서비스를 통해서 관련있는 추가정보를 검색할 수 있다.
  • Find it in Print @ POSTECH 링크를 클릭하면 해당 자료를 온라인으로 구독하지는 않지만 도서관에 인쇄자료로 소장하고 있는지 검색할 수 있으며, 비소장자료인 경우에는 원문복사신청을 할 수 있다.

관련정보

  1. Google Scholar Help 페이지
  2. An interview with Anurag Acharya, Google Scholar lead engineer
  3. Comparison and Analysis of the Citedness Scores in Web of Science and Google Scholar

Bookmark and Share

Posted by 알 수 없는 사용자
박태준학술정보관 신착자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