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BLOG main image
E-mail 정기구독
Or browse a topic:

분류 전체보기 (1217)
도서관 (100)
서비스 (109)
정보 (244)
책소개 (173)
멀티미디어 (33)
Database (123)
저널 & 매거진 (68)
교육 & 이벤트 (186)
IT & SocialMedia (18)
사진갤러리 (63)
Reference Manager (44)
온:에어 과월호 (13)
모바일/어플리케이션 (27)

Tistory Cumulus Flash tag cloud by BLUEnLIVE requires Flash Player 9 or better.

www.flickr.com
Visitors up to today!
Today hit, Yesterday hit



2015. 1. 12. 17:57




 작년에는 유독 소설 원작의 영화들이 극장에서 활약했었죠. 올해도 이미 중국 소설 허삼관 매혈기 원작의 영화 '허삼관', 여진구, 이민기 주연으로 영화화돤 정유정 작가의 내 심장을 쏴라 등이 연초부터 극장가에서 사랑받고 있는데요. 2015년에도 즐겁게 기다릴 만한 영화화 소식들이 들려오네요. 2015년 기대작들을 미리 책으로 만나 보세요즐거워


2015년 한국에서 영화화되는 책들



 

핑거스미스
/ 세라 워터스 지음

당신 거기 있어줄래요 
: 기욤 뮈소 장편소설
 

 

 강산무진 : 김훈 소설집 

 파격적인 소재와 충격적인 반전으로 화제가 되었던 소설 핑거스미스, 2005년에는 BBC 드라마로 만들어지기도 했는데요. 박찬욱 감독의 차기작으로 발표된 영화 '아가씨'는 이 소설의 배경을 빅토리아 시대에서 일제강점기로 옮겨와 각색한 작품이라고 합니다.

 

 한국에서 많은 사랑을 받는 기욤 뮈소의 장편소설로, 시간 이동을 다루어 드라마'나인'과 비슷한 소재로 화제가 되기도 했죠. 올해 홍지영 감독의 영화화 소식이 발표되었습니다. 

 

 8편의 단편이 수록된 김훈 작가의 첫번째 소설집입니다. 이중 이상문학상 수상작인 '화장' 이 임권택 감독에 의해 동명의 영화로 제작되어 올 4월 개봉 예정입니다. 



우리가 사랑한 시리즈물의 후속작들



 

헝거게임: 모킹 제이
/ 수잔 콜린스 지음
 

메이즈 러너:스코치 트라이얼
/ 제임스 대시너
 

 

다이버전트 : 인서전트
/ 베로니카 로스


 '헝거 게임' 3부작을 시작으로 한 YA(Young Adult) 원작 소설의 영화화 열풍의 중심에 있는 세 시리즈의 후속작이 2015년 개봉합니다.

 먼저 '헝거게임' 마지막 권인 '모킹제이'는 파트 1,2로 나뉘어 영화화되었죠. 2014년 개봉한 '헝거게임: 모킹 제이 파트 1'에 이어 시리즈 마지막 편인 '파트 2' 가 2015년 개봉, 대단원의 막을 내릴 예정입니다. 

 2014년 첫편을 선보인 '메이즈러너 3부작'과 '다이버전트 3부작' 도 각각 두번째 이야기의 개봉을 앞두고 있습니다.


2015년 할리우드 기대작, 원작을 확인하세요. 




    

차일드 44 / 톰 롭 스미스 지음 

'차일드 44'는 스탈린 체제의 소련에서 일어난 연쇄살인사건을 쫒는 KGB요원을 주인공으로 하는 미스터리 스릴러 소설로, 2009년 출간되었다가 곧 절판되었지만 사람들의 입소문에 오르내리며 인기를 얻어 2012년 재출간된 바 있습니다. 작가는 소설로서는 데뷔작인 이 책으로 영국 최고의 추리 소설에게 주어지는 이언 플레밍 상을 수상하기도 했습니다.


톰 하디와 게리 올드만 주연, 리들리 스콧 감독으로 영화화되어 2015년 개봉 예정입니다.



그레이의 50가지 그림자.
 / E. L. 제임스 지음


성인 로맨스 소설로 전자책으로 먼저 출간되어, 미국에서 전자책 최초로 100만부 판매량 돌파, 1년간 미국내 전자책 사용자를 50% 증가시킨 일등공신이라고도 하죠.
#더이상의_자세한설명은_생략한다.


오만과 편견, 그리고 좀비 : 제인 오스틴 원작 / 세스 그레이엄 스미스 지음


인페르노/ 댄 브라운 지음


페러그린과 이상한 아이들의 집 [전자책] / 랜섬 릭스 지음 ; 이진 옮김

댄 브라운의 '천사와 악마' '다빈치 코드'를 잇는 신작 '인페르노' 또한 영화로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톰 행크스도 로버트 랭던 교수로 돌아옵니다. 또한 이미지를 활용한 독특한 이야기책 '페러그린과 이상한 아이들의 집'은 팀 버튼 감독이 영화로 만든다고 하는데요. 이 영화들은 올 연말에서 내년 초 경에 극장에서 만나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느긋하게 원작을 읽으면서 기다려 주세요.




 

 

    

바다 한가운데서 / 나다니엘 필브릭 


 오늘 소개드리는 책 중 유일한 논픽션입니다. 원제는 'Heart of The Sea' 인 이 책은 1820년 있었던 포경선 에섹스 호가 난파되어 선원들이 94일간의 표류 후 구조되었던 실제 사건을 생존자의 증언을 바탕으로 소설체로 재구성한 것입니다. 이 사건은 멜빌의 '백경'의 모티브가 된 것으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영화에는 크리스 헴스워스, 킬리언 머피, 벤 휘쇼 등이 출연하며, 올 연말 개봉 예정입니다.













프랑켄슈타인 / 메리 셸리 지음


 

 SF의 고전 프랑켄슈타인은 이미 여러번 영화화화 된 바 있고, 이에서 파생된 픽션 속의 캐릭터들도 많습니다. 하지만 올해, BBC '셜록' 시리즈의 감독 폴 맥기건이 원작을 다시한번 영화화하는 작업을 진행 중이라고 하는데요, 제임스 매카보이가 프랑켄슈타인 역을, '해리포터'의 다니엘 래드클리프가 이고르 역을 연기합니다.

 다크 플레이스 = Dark places : 길리언 플린 장편소설 


 2014년 영화 '나를 찾아줘'의 원작으로 많은 사랑을 받았던 길리언 플린의 또다른 소설이 영화화되었습니다. 이미 상반기 국내 개봉이 확정되었다고 하는데요. 소설은 전작 '나를 찾아줘'와 같이 가족 안에서 일어나는 충격적인 사건과 갈등을 리얼리티 있게 그려내고 있어 미스테리/스릴러 매니아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을 것 같네요. 






Bookmark and Share

Posted by 알 수 없는 사용자
박태준학술정보관 신착자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