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BLOG main image
E-mail 정기구독
Or browse a topic:

분류 전체보기 (1217)
도서관 (100)
서비스 (109)
정보 (244)
책소개 (173)
멀티미디어 (33)
Database (123)
저널 & 매거진 (68)
교육 & 이벤트 (186)
IT & SocialMedia (18)
사진갤러리 (63)
Reference Manager (44)
온:에어 과월호 (13)
모바일/어플리케이션 (27)

Tistory Cumulus Flash tag cloud by BLUEnLIVE requires Flash Player 9 or better.

www.flickr.com
Visitors up to today!
Today hit, Yesterday hit



2007. 7. 30. 10:57


안녕하세요. 주말 잘 보내셨나요?
주말동안 낙뢰에 의한 사고가 발생해 여름철 안전의 중요성, 기상 정보의 중요성에 대해 다시 한 번 생각해보게 되었습니다. 안전한 여름을 보내기 위해서 기상청과 소방방재청 등을 방문하셔서 기상정보와 안전수칙 등에 대해 자세히 알아 보세요.

기상청 (www.kma.go.kr)


나들이 계획 세우실 때 필요한 기본적인 기상정보 이외에 황사, 지진, 태풍에 관한 정보를 얻으실 수 있으며 일기, 낙뢰를 비롯한 기상관련 사진들을 실시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특별히 등산 등 위험한 곳을 방문할 때는 반드시 기상정보와 유의사항을 확인하고 가세요. 얼마전부터 '폭염특보제'를 실시하면서 포항을 포함한 우리 경북 지역에도 폭염경보가 발표된 적이 있었는데요, 기상청에서는 "폭염에 대비한 국민행동요령"을 발표했습니다. 당연한 이야기, 내게는 절대 일어나지 않을 이야기로 생각하지 마시고, 나와 가족의 안전을 위해 꼭 방문하셔서 읽어 보세요.

소방방재청 (www.nema.go.kr)


한편 재난 뉴스 속보와 사고예방에 관한 정보를 알고 싶으시면 소방방재청을 방문해보세요. 특히 "여름철 안전관리 종합정보"에서 장마, 피서지 안전, 폭염, 태풍에 관한 별도의 페이지를 제공하므로 안전한 여름을 보내기 위해 한 번씩 꼭 방문해 보시기를 권합니다. 심폐소생술 간단하지만 반드시 알아두어야 할 응급처치에 대한 동영상도 보실 수 있습니다. 다음은 소방방재청에서 제공하는 낙뢰에 대비한 안전길잡이 입니다. 이번 기회에 낙뢰가 생길 경우 어떻게 대처해야 하는지 알아보시고, 친구와 가족에게도 안내해주세요.

Bookmark and Share

Posted by 케희킴
박태준학술정보관 신착자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