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BLOG main image
E-mail 정기구독
Or browse a topic:

분류 전체보기 (1217)
도서관 (100)
서비스 (109)
정보 (244)
책소개 (173)
멀티미디어 (33)
Database (123)
저널 & 매거진 (68)
교육 & 이벤트 (186)
IT & SocialMedia (18)
사진갤러리 (63)
Reference Manager (44)
온:에어 과월호 (13)
모바일/어플리케이션 (27)

Tistory Cumulus Flash tag cloud by BLUEnLIVE requires Flash Player 9 or better.

www.flickr.com
Visitors up to today!
Today hit, Yesterday hit



2013. 7. 29. 17:31

7월 한 달 동안 도서관에 새로 입수된 신착자료 180여 권을 소개합니다. 이번 신착 자료 중에는 '포스텍 사람들'이 지은 "그때 이 길을 알았더라면"과 올해 직원연수 선정 도서 중 하나인 "공개하고 공유하라"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전체 리스트는 Slideshare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제목(Title)을 클릭하면 도서관 목록으로 연계됩니다. 상세 서지사항 및 대출 상태는 도서관 목록을 통해 확인하세요 :)



그때 이 길을 알았더라면

저자
포스텍 사람들 지음
출판사
행성:B잎새(행성비) | 2013-06-12 출간
카테고리
시/에세이
책소개
이 책은 대학교수, 연구원 등 좁고 획일적인 진로밖에 없다고 생각하여 이공계 진학을 포기하거나, 아니면 이미 이공계 전공을 하고 있지만 자신의 적성이나 진로를 찾지 못해 방황하는 후배들에게 전하는 이공계 선배들의 실질적인 조언과 솔직한 충고를 담고 있다. 후배들의 시행착오를 줄이기 위해 선배들은 기꺼이 자신의 인생 창고를 활짝 개방해 보였다. 대학교수나 전문직 연구원뿐만 아니라 벤처 기업 CEO, 앱 개발자, 금융 컨설턴트, 변리사 등 포스텍을 졸업하고 다양한 분야에서 사회의 리더로 활약하고 있는 34명의 포스테키안은 이공계 전공자들의 진로에 대한 편견을 깨줄 것이다. 또한 그들이 들려주는 학창 시절의 고민과 경험담, 진심 어린 충고들은 이공계 학생들이 자신만의 비전과 진로를 설계할 수 있도록 실질적인 도움을 줄 것이다.



공개하고 공유하라

저자
제프 자비스 지음
출판사
청림출판 | 2013-04-19 출간
카테고리
경제/경영
책소개
공유 시대를 살아가는 우리가 반드시 알아야 할 지침!『공개하고 공유하라』는 정보 공유에 대한 사회, 문화, 역사에 대한 방대한 지식을 압축적으로 담아냈다. 뉴욕대학교 저널리즘 교수 제프 자비스가 공유 시대의 전망과 비전을 제시하고, 끊임없이 공개하고 공유할 것을 요구당하는 열린 인터넷 사회에서 우리가 어떻게 살아가야 하는지, 이를 어떻게 더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지에 대해 각자의 방식을 찾아가게 해준다. 이 책에서 저자는 공개하고 공유했을 때 우리가 얻을 수 있는 혜택에 초점을 맞춘다. 끊임없는 문제제기에도 불구하고 소셜 미디어를 통한 소통 방식이 세상을 더욱 풍요롭게 바꾼다는 것이다. 특히 집단지성, 공유 경제 등 우리의 생각과 지식, 재능과 자원을 공개하고 공유함으로써 우리가 더 효율적으로 일하고, 창조하고, 서로 관계 맺을 수 있게 되었다고 강조한다.





Bookmark and Share

Posted by 케희킴
박태준학술정보관 신착자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