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BLOG main image
E-mail 정기구독
Or browse a topic:

분류 전체보기 (1217)
도서관 (100)
서비스 (109)
정보 (244)
책소개 (173)
멀티미디어 (33)
Database (123)
저널 & 매거진 (68)
교육 & 이벤트 (186)
IT & SocialMedia (18)
사진갤러리 (63)
Reference Manager (44)
온:에어 과월호 (13)
모바일/어플리케이션 (27)

Tistory Cumulus Flash tag cloud by BLUEnLIVE requires Flash Player 9 or better.

www.flickr.com
Visitors up to today!
Today hit, Yesterday hit



2007. 7. 11. 09:00
사용자 삽입 이미지

MIT에서 구성원들이 동영상을 올리고 함께 공유할 수 있는 MIT TechTV 사이트를 베타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 사이트를 통해서 과학기술, 공학 및 MIT를 홍보하는 동영상을 이용자들이 쉽게 찾아 볼 수 있습니다.

MIT TechTV는 MIT 공학부와 도서관이 공동으로 운영하고 있으며, 벤쳐기업인 blip.tv가 기술지원을 하고 있습니다.

다양한 MIT 구성원들의 활동을 관찰할 수 있습니다. 우선 MIT가 학생 유치를 위해서 어떤 노력을 하고 있는지와 어떤 연구를 수행하는지 또는 졸업식과 같은 학내행사와 더불어 창발력 넘치는 학생들의 UCC 동영상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그중에서 도서관에서 이용자들을 위해 만들어 놓은 도서관 리서치 관련 동영상은 도서관을 이용하는데 우리에게도 도움이 되는 부분이라 일부를 소개합니다.



Watch the Video


아래 동영상에는 2010년 졸업할 MIT 신입생들의 일상이 들어 있습니다. 새내기에서 헌내기가 되어가는 모습이랄까요. 포스텍 학생들은 1학년때 가장 스트레스를 많이 받는다고 하는데 MIT 1학년들은 어떨까요 ? MIT, 그 속으로 한 번 들어가봅시다.



MIT 학생들은 모두 우수하기 때문에 대부분은 사회에 나가 훌륭한 연구자나 사회의 리더로 활동하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그런 사회적 인재를 기르기 위해서 MIT에서는 글쓰기 교육이나 교육과정에서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포스텍도 마찬가지겠죠. 그런 배려와 관심이 더 스트레스가 되는지 모르겠지만 포스텍 학생분들도 어려운 순간이 있더라도 참고 견뎌내서 훌륭한 사회의 버팀목이 되어주길 바래봅니다.

<출처>
1. MIT TechTV
Bookmark and Share

Posted by 풋내기
박태준학술정보관 신착자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