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BLOG main image
E-mail 정기구독
Or browse a topic:

분류 전체보기 (1217)
도서관 (100)
서비스 (109)
정보 (244)
책소개 (173)
멀티미디어 (33)
Database (123)
저널 & 매거진 (68)
교육 & 이벤트 (186)
IT & SocialMedia (18)
사진갤러리 (63)
Reference Manager (44)
온:에어 과월호 (13)
모바일/어플리케이션 (27)

Tistory Cumulus Flash tag cloud by BLUEnLIVE requires Flash Player 9 or better.

www.flickr.com
Visitors up to today!
Today hit, Yesterday hit



2012. 8. 26. 22:33


8월 신착자료 리스트


8월 신착자료 66건을 소개합니다. 아래 리스트를 전체보기 하셔서 이용하세요. 제목(Title)을 클릭하시면 도서관 목록으로 바로 연결되어 대출여부와 소장위치 등 상세 내용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신착자료(2012.08) from POSTECH

주목할 만한 도서


온라인 기반의 프레지(Prezi), 맥 기반의 키노트(keynote), 포스텍 소프트웨어 배포를 통해 이용할 수 있는 파워포인트(Power Point)까지! 대표적인 프레젠테이션 툴 3인방에 대한 주요기능과 이용방법 등을 각 권에 담아냈습니다. 작년과 올해 이루어진 도서관 오리엔테이션도 Prezi를 이용하여 여러분께 전달되었죠. 특히, 프레지나 키노트의 경우 원서로된 전자책 외에 보유된 책이 거의 없었기 때문에 한글로 된 매뉴얼이 더 반갑게 느껴집니다.


프레지 키노트 파워포인트 2010

저자
장경호 지음
출판사
영진닷컴 | 2012-03-23 출간
카테고리
컴퓨터/IT
책소개
『프레지 키노트 파워포인트 2010』은 프레젠테이션을 한 단계 업그레이드하기 위한 저자만의 노하우를 담은 책이다. 온라인 프레젠테이션 도구인 프레지, 스티브잡스가 사용하였던 키노트, 파워포인트를 마스터할 수 있도록 실무 예제를 바탕으로 구성하였다. 청중을 사로잡는 프레젠테이션 실무 예제들을 통해 실무능력을 향상할 수 있다.


우리 대학 임경순 교수님의 신간 "과학을 성찰하다"는 저자가 지난 20년 간 포스텍에서 과학사와 관련한 과목을 가르치면서 집필한 글을 바탕으로 구성한 개론서입니다. 꼭 한 번 읽어봐야겠습니다.


과학을 성찰하다

저자
임경순 지음
출판사
사이언스북스 | 2012
카테고리
과학
책소개
    한 권으로 담아낸 현대 과학 기술의 역사, 그리고 융합의 미래! 인류의 삶에 혁명을 일으킨 현대 과학 기술의 발전을 사회, 산업, 융합이라는 세 키워드를 중심으로 설명하고 있다. 기업, 사회, 국가, 예술이라는 시각을 넘나들며 현대인의 삶을 바꾸어놓은 과학 기술의 업적 이면에 어떤 요소가 작용했는지 살펴본다. 1859년 다윈의 진화론 발표, 1905년 아인슈타인의 상대성 이론, 1926년 슈뢰딩거의 파동 역학, 1975년 에드워드 윌슨의 사회 생물학 등 20세기 과학의 업적을 상세히 설명하며 과학은 우리 사회를 어떻게 바꾸었고, 우리는 과학을 어떻게 바꾸어야 할 것인지 생각해 볼 기회를 전해준다.


MIT OCW, Youtube 등을 통해 이미 많은 사람들이 월터 르윈 교수의 강의를 접했으리라 생각됩니다. 그의 책 "나의 행복한 물리학 특강"이 도서관에 입수되었습니다.


나의 행복한 물리학 특강

저자
월터 르윈 지음
출판사
김영사 | 2012
카테고리
과학
책소개
열정적이고 탁월한 과학 안내자 월터 르윈의 기적 같은 물리학 강의집! 전 세계를 감동시킨 MIT 윌터 르윈 교수의 기상천외한 물리학 강의『나의 행복한 물리학 특강』. 물리가 이 세상의 놀라운 아름다움과 우아함을 드러내고 이 세상을 움직이는 길을 밝혀주는 탁월한 방식에 대해 새로운 안목을 가질 수 있도록 이끌어주는 책이다. 경이로운 물리의 세계를 펼쳐 보이며 30년 동안 수많은 학생들을 감동시켜온 저자의 강의 핵심을 오롯이 담았다.
 


주제별 리소스 가이드: 신착자료(New books)


■ 그 밖에 현재 기준으로 RSS로 업데이트되는 주제별 내역은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도서관 홈페이지> 도서관 서비스> 주제별 리소스 가이드(Subject Guide)> 신착자료(New books)



Bookmark and Share

Posted by 케희킴
박태준학술정보관 신착자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