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BLOG main image
E-mail 정기구독
Or browse a topic:

분류 전체보기 (1217)
도서관 (100)
서비스 (109)
정보 (244)
책소개 (173)
멀티미디어 (33)
Database (123)
저널 & 매거진 (68)
교육 & 이벤트 (186)
IT & SocialMedia (18)
사진갤러리 (63)
Reference Manager (44)
온:에어 과월호 (13)
모바일/어플리케이션 (27)

Tistory Cumulus Flash tag cloud by BLUEnLIVE requires Flash Player 9 or better.

www.flickr.com
Visitors up to today!
Today hit, Yesterday hit



2007. 6. 14. 20:23
ⓒPOSTECH LIBRARY

[2007.06.14 - 2007.07.04] 신착도서


이용자님, 안녕하세요. 꾸물꾸물한 날씨지만 시험 공부하시는 분들로 도서관이 북적북적하니 좋네요 ^^
오늘 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국내/국외자료 모두 신착공지가 나갔는데 혹시 보셨나요? 열공하시다 머리도 식힐 겸 서가 산책 어떠신지요~ 오늘부터 전시되는 책은 7월 4일까지 2층 신착서가에서 찾아 보실 수 있습니다. 
오늘도 책 전시 중에 질문 받았는데 물론 대출가능합니다. 아래 홈페이지 공지사항 리스트 참고하세요. 대출 중인 자료는 예약기능도 활용하셔서 꼭 챙겨보시구요.

신착도서국내를 볼까나?     신착도서국외를 볼까나?


오늘은 신착자료 안내와 함께 자료구입 신청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 합니다. "어? 그런 것도 있었어?" 하는 분들 혹시 계신가요?

누가(who)?
 
포항공대 구성원 누구나 HEMOS 인증 후 자료를 추천하실 수 있습니다. 타기관 소속의 이용자들은 자료 추천이 불가능 합니다. 죄송합니다(..) 구입요청하신 자료 중 국내서는 YU사서가, 국외서/멀티미디어자료는 KAYKIM 사서가 구입여부를 판단하여 처리하고 있으니 문의사항은 사서 이름 뒤에 @postech.ac.kr만 붙여 보내주세요.

무엇을(what)?

국내외 단행본(책) 자료와 DVD 등의 멀티미디어자료를 추천하실 수 있으며 교양지(잡지), 신문 등은 연1회 선정하므로 일반 자료구입 신청에서 제외됩니다. 특별한 경우를 제외하고 이미 소장 중인 자료는 중복 구매하지 않습니다. 여기서 특별한 경우(복본구매 가능한 경우)란,

1. 분실이나 심한 파손 등으로 재구입이 요구되는 경우
2. 교수가 수업을 위해 지정한 자료 등 동시에 여러 명이 필요로 하는 경우
3. 소설 등 동시 예약자가 5명 이상으로 인기있는 자료 등이며, 이 경우는 담당자가 알아서 처리하고 있으니 별도 신청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열거한 경우 외에 복수로 신청해야 하는 경우가 있으면 그 이유와 함께 담당자의 메일이나 전화로 별도 신청바랍니다.

어디서(where)?

일단, 도서관홈페이지>도서관서비스>자료구입신청 으로 들어오세요. 정보이용교육이나 원문복사서비스 등 기타 도서관에서 제공하고 있는 서비스 내용도 쭉~ 둘러보시고 많이 활용해주세요. 여러분이 누릴 수 있는 특권입니다. 놓치지 마세요 ^^
ⓒkay kim

[도서관 홈페이지 상단 메뉴바]



어떻게(how)?

신청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소장자료검색 : 이미 도서관에 소장 중인지 파악하기 위해 도서관 홈페이지에서 검색해 본다.
2. 추가정보검색 : 자료 신청시 필요한 서지사항 검색을 위해 참고사이트에 접속하여 해당 자료를 검색한다.
                        (국내서는 교보문고, 국외서는 구미무역, Amazon 등의 인터넷 서점을 통해 검색)
3. 서지사항입력 : 자료명(TITLE), 저자(Author), ISBN(Books only), 출판사(Publisher) 등 정확한 자료구입을 위한 서지사항을 기입한다.
4. 소속정보입력 : 본인의 학번/직번과 소속을 반드시 기입한다.
5. 신청서제출 : 포항공과대학교 구성원 인증을 반드시 거친 후, 신청서 제출버튼을 누른다.
6. 메시지확인 : 정상적으로 처리 된 경우, "자료구입신청이완료되었습니다"라는 메시지가 뜬다. "제안에 감사합니다"라는 메시지가 뜬 경우는 인증 등의 절차를 거치지 않은 경우로 처리가 불가능하므로 다시 작성해야 한다.

언제(when)?

이렇게 신청하신 자료는 주문 후 정리까지 보통 국내서 한 달, 국외서 두 달 정도의 시간을 인내하셔야 합니다. 조금 더 빨리 자료를 제공해드리고자 사서들과 근로장학생들이 열심히 일하고 있습니다. 자료구입신청 후 자료검색을 통해 처리 경과를 확인하실 수 있으며, 상태에 "coming soon~"이라는 메시지가 나타나면 약 3일 후 신착 전시를 통해 자료 이용이 가능해집니다. 신청자에게 우선권이 주어지지 않습니다. 꼭 먼저 보셔야 할 급한 자료는 번거롭더라도 담당자에게 메일 등을 통해 예약을 요청해주세요. 감사합니다!!!

※ 양해말씀드립니다. 멀티미디어(DVD) 자료의 목록작업이 일시중단되었습니다. 신청하신 자료는 7월 수서에 반영하도록 하겠습니다.

※ 포스팅을 하려고 보니, 꼭 무지개 떡 같네요;; 사서는 디자인 감각도 있어야 하나 봅니다;; 수서 담당자가 가장 기분 좋을 때는 배달된 상자를 열어 책과 처음 만나는 순간! 그리고 전시한 책이 "잘팔리는" 것을 볼 때 랍니다. 이용 많이 하세요 ^^
Bookmark and Share

Posted by 케희킴
박태준학술정보관 신착자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