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BLOG main image
E-mail 정기구독
Or browse a topic:

분류 전체보기 (1217)
도서관 (100)
서비스 (109)
정보 (244)
책소개 (173)
멀티미디어 (33)
Database (123)
저널 & 매거진 (68)
교육 & 이벤트 (186)
IT & SocialMedia (18)
사진갤러리 (63)
Reference Manager (44)
온:에어 과월호 (13)
모바일/어플리케이션 (27)

Tistory Cumulus Flash tag cloud by BLUEnLIVE requires Flash Player 9 or better.

www.flickr.com
Visitors up to today!
Today hit, Yesterday hit



2007. 5. 22. 18:18
사용자 삽입 이미지
청암학술정보관은 디지털 도서관입니다. 도서관내 어느곳에서든지 디지털 학술자원에 접근할 수 있도록 설계되어있고 2층부터 5층까지 무선네트워크 서비스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학교계정이 없는 이용자나 유선으로 연결해서 사용해야 하는 노트북 이용자는 불편하시더라도 아래의 설명에 따라 사용해주시기 바랍니다.

유선으로 연결해서 사용할 수 있는 곳은 2층, 3층, 4층, 5층  열람 테이블중에 상판에 아래 사진과 같이 LAPTOP(DHCP)라고 표시된 자리에서만 이용이 가능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또한, 3층, 4층, 5층 그룹스터디룸(GSR)에서는 바닥의 시스템박스에서 랜선을 연결해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주의하실 사항은 랜선이 죽어있는 곳은 NETWORK(LAN) Unavailable 이라는 레이블이 부착되어 있으니 다른 시스템박스를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랜선을 이용할 수 있는 시스템박스에는 별도의 레이블 표시가 없습니다. 동전 등으로 시스템박스를 열고 전원과 랜선을 연결해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랜선이 가능한 곳은 N 표시가 된 스티커가 부착되어있습니다. 랜선은 별도로 이용자분께서 가져오셔야 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간혹 랜선이 고장난 곳이 있을 수 있으니 그런 경우에는 HEMOS에 장애신고를 해주시거나 네트워크 담당자에게 연락바랍니다. (279-2512)

(TIP : 무선랜이 지원되는 노트북이지만 최초 프로그램 설치를 위해서 유선랜이 필요한 경우에는 원형 아트리움 주변의 검색용 컴퓨터 뒤쪽에서 랜선을 잠깐 빼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Bookmark and Share

Posted by 풋내기
박태준학술정보관 신착자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