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BLOG main image
E-mail 정기구독
Or browse a topic:

분류 전체보기 (1217)
도서관 (100)
서비스 (109)
정보 (244)
책소개 (173)
멀티미디어 (33)
Database (123)
저널 & 매거진 (68)
교육 & 이벤트 (186)
IT & SocialMedia (18)
사진갤러리 (63)
Reference Manager (44)
온:에어 과월호 (13)
모바일/어플리케이션 (27)

Tistory Cumulus Flash tag cloud by BLUEnLIVE requires Flash Player 9 or better.

www.flickr.com
Visitors up to today!
Today hit, Yesterday hit



2009. 3. 10. 17:19

도서관에서는 다양한 학술자료의 구입과 자료가 잘 검색될 수 있도록 메타데이터인 목록을 만듭니다. 또한, 서가에서 잘 찾아볼 수 있도록 도서의 주소를 담고 있는 청구기호를 책등에 주제와 함께 표시해서 서가에 보냅니다. 또한, 정기적으로 반납된 자료를 제자리에 정리하는 일을 근로학생들을 통해서 관리하고 있습니다. 또한, 이용자교육이나 블로그를 통해서 다양한 소장 정보들을 더 많이 잘 사용할 수 있도록 돕고 있습니다. 어떤 분들은 사서들은 참 한가한 일을 한다고 생각하는 경우가 많지만 자료가 디지털화되고 다양화될수록 하는 일들도 점점 복잡해지며 늘상 새로운 기술과 자료들을 접해야 하는 즐거운 고통(?)이 함께하는 업무를 하고있습니다. 그래도 늘 이용자를 향하는 마음으로 즐겁게 일하고 있습니다.

이번 신입생 퀴즈 이벤트를 통해서 많은 신입생들이 도서관 사용을 친근하게 시작할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새학기 첫단추를 도서관에서 시작한다면, 다른 누구보다 쉽게 학교 생활에 적응해가지 않을까요. 우선, 도서관을 6층 부터 1층까지 둘러보십시오. 생각지도 못한 많은 학술자원과 문화자원들이 있습니다. 어떤 분들은 찾는 것들이 없다고 또는 제자리에 놓여있지 않다고 말씀하십니다. 그렇다고 사서에게 따지지도 묻지도 않고, 도서관을 안찾는다면 도서관은 더 이상 발전할 수 없습니다. 부족한 점은 여러분들이 목소리를 내주시면 도서관은 더 나은 곳으로 발전할 것입니다. (때론 시간이 오래걸릴 수도 있지만요. ㅎㅎ)

이번 3월에는 다양한 디지털 학술자원 중에서 중요하고 영양가 높은 것들을 엄선해서 이용자교육을 마련했습니다. 많이 참석하셔서 여러분들이 서비스받을 수 있는 권리를 행사하시고, 기념품도 얻어가시기 바랍니다.

3월의 추천 DB 교육 : 이럴 때 이런 DB를


관심 연구분야의 우수 논문과 해당 연구의 트렌드 및 인용 현황을 알고 싶을 땐 ?

Web of KnowledgeSCOPUS 이용교육을~   [교육신청하기]


내 분야의 석박사 학위논문을 찾고 싶거나 해외 우수대학의 학위논문을 무료로 구하고 싶다면 ?

PQDT(DDOD) 교육을~   [교육신청하기]


연구분야의 특허를 통해서 새로운 아이디어를 얻고 싶다면 ?

WIPS 교육을~   [교육신청하기]


이공계를 넘어 경제 경영 분야의 저널을 찾고 싶거나 외국계 기업의 정보를 찾는다면 ?

ABI/INFORM 교육을~   [교육신청하기]


컴퓨터와 IT분야의 새로운 기술을 누구보다 빨리 얻고 싶다면 ?

Safari Book 교육을~   [교육신청하기]


전자저널을 활용해서 자료를 잘 찾고 싶다면 ?

ScienceDirect와 ACS 교육을~   [교육신청하기]


보고서나 논문 작성할 때 참고문헌 관리를 효과적으로 할 수 있는 SW를 무료로 얻어서 배우고 싶다면 ?

Endnote 교육을~   [교육신청하기]


강력 추천합니다.

DB디바비디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정숙아니면 죽음을 ?

이미지 : http://flickr.com/photos/libraryman/16779223/


Bookmark and Share

Posted by 풋내기
박태준학술정보관 신착자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