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BLOG main image
E-mail 정기구독
Or browse a topic:

분류 전체보기 (1217)
도서관 (100)
서비스 (109)
정보 (244)
책소개 (173)
멀티미디어 (33)
Database (123)
저널 & 매거진 (68)
교육 & 이벤트 (186)
IT & SocialMedia (18)
사진갤러리 (63)
Reference Manager (44)
온:에어 과월호 (13)
모바일/어플리케이션 (27)

Tistory Cumulus Flash tag cloud by BLUEnLIVE requires Flash Player 9 or better.

www.flickr.com
Visitors up to today!
Today hit, Yesterday hit



2008. 12. 15. 10:29
사용자 삽입 이미지
YouTube는 단순한 오락성 창작물을 넘어서 교육과 관련된 다양한 동영상 컨텐츠를 만날 수 있는 유익한 곳으로 거듭 발전하고 있습니다. 오늘 소개해드리는 칸 아카데미는 Salman Khan이라는 한사람이 주로 수학 분야의 교육 동영상을 만들어 제공하고 있습니다. 벌써 600여개의 동영상이 유튜브에 채널로 등록되어 있어 수학에 굶주린 이들에게 호평을 받고 있습니다.

칸 아카데미 원장(?)이신 Khan씨는 MIT 및 하버드 대학원을 나온 다재다능한 사람으로 수학 뿐만 아니라 컴퓨터 및 전기공학의 학위 및 MBA 학위를 가지고 있습니다. 낮에는 투자 전문가로 활동하고 밤에는 온라인 수학 과외선생님으로 동영상을 만들고 있습니다.


칠판 대신 검은색 화면에 마우스 포인터가 색색이 수식과 그래프를 그리면서 원장님의 설명이 이어집니다. 잘 꾸민 그래픽 처리는 없지만 10분 남짓한 강의를 간단명료하게 잘 설명해주고 있습니다.

Khan씨가 동영상을 만든 계기는 친척 아이들에게 수학을 가르치면서 반복적인 설명을 하기 보다는 동영상 녹화기술을 활용해서 반복해서 학습할 수 있는 매체의 필요성을 실감했기 때문입니다. 덕분에 친척 뿐만 아니라 전세계의 팬들을 확보할 수 있게 되었네요. 사교육이 우리처럼 극성을 부리지 않는 미국에서는 이보다 더 좋은 학원이 없겠군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Bookmark and Share

Posted by 풋내기
박태준학술정보관 신착자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