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BLOG main image
E-mail 정기구독
Or browse a topic:

분류 전체보기 (1217)
도서관 (100)
서비스 (109)
정보 (244)
책소개 (173)
멀티미디어 (33)
Database (123)
저널 & 매거진 (68)
교육 & 이벤트 (186)
IT & SocialMedia (18)
사진갤러리 (63)
Reference Manager (44)
온:에어 과월호 (13)
모바일/어플리케이션 (27)

Tistory Cumulus Flash tag cloud by BLUEnLIVE requires Flash Player 9 or better.

www.flickr.com
Visitors up to today!
Today hit, Yesterday hit



2008. 10. 16. 18:31
국내 대학평가와 세계 대학평가는 누구의 눈으로 바라본 평가일까요. 학계나 업계 사람들의 평판에 많은 영향을 받습니다. THE-QS에서 하는 세계대학평가는 학계 동료평가(peer review)가 가장 큰 40%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Source: Academic Peer Review: 2008 Response Only Copyright © 2008 QS Intelligence Unit


위의 표를 보니 평가하는 분들중 교수진과 웃분들이 대부분이네요. 그틈에 사서도 조금 포함되어 있구요. 정작 학생들이 바라보는 자신들의 대학 평가는 어떨까요.



미국의 Unigo라는 사이트는 3만여명의 대학생들이 자신들의 대학을 평가하고 동영상도 올려놓고 있네요. 학생들의 눈과 입으로 평가되는 대학평가 궁금하시죠. 유학을 준비하는 학생들에게도 유용하겠네요. 해외소개기사 댓글에 이런 말이 있네요. 죄수가 가장 교도소를 잘 평가한다. ㅎㅎㅎ

MIT의 학생회관은 어떻게 생겼나 구경가볼까요.



콜롬비아대학교의 기숙사 풍경인데 경치가 정말 끝내주네요. 재밌게도 Google표(?) 냉장고를 쓰네요.

Bookmark and Share

Posted by 풋내기
박태준학술정보관 신착자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