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BLOG main image
E-mail 정기구독
Or browse a topic:

분류 전체보기 (1217)
도서관 (100)
서비스 (109)
정보 (244)
책소개 (173)
멀티미디어 (33)
Database (123)
저널 & 매거진 (68)
교육 & 이벤트 (186)
IT & SocialMedia (18)
사진갤러리 (63)
Reference Manager (44)
온:에어 과월호 (13)
모바일/어플리케이션 (27)

Tistory Cumulus Flash tag cloud by BLUEnLIVE requires Flash Player 9 or better.

www.flickr.com
Visitors up to today!
Today hit, Yesterday hit



2008. 6. 18. 15:46
[ISIHighlyCited.com]

 ISIHighlyCited.com은 1981-1999년 기간 동안의 기술과학, 사회과학 분야 등 21개 주제분야에 대해 가장 영향력 있는(가장 활발하게 인용된) 연구자 정보를 제공한다. 연구자의 이름(name), 연구분야(category), 국가(country), 소속기관(institutional affiliation) 등으로 검색이 가능하며, 연구자의 연락처, 사진 등을 포함한 개인 정보는 물론 현재의 관심 연구분야와 연구성과 리스트를 제공한다. 특히, ISI Web of ScienceÒ 에 색인된 논문 등의 자료는 서지정보나 원문으로의 링크가 되어 있어 편리하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내 연구 분야의 영향력 있는 연구자를 찾으려면 어떤 방법이 있을까?


검색방법은 크게 이름 등으로 특정연구자를 검색하는 "SEARCH"와 연구주제, 국가 등으로 "BROWSE"하는 방법이 있다. 현재 검색결과로는 "Republic of Korea"에 해당되는 연구자는 단 3명에 해당하는데, 이중 포항공과대학의 교수가 과연 있을지 검색해 보는 것도 재미있을 듯. 모든 연구자가 상세한 Profile을 등록하고  있는 것은 아니지만, 내 연구분야에서 별(★)을 받은 연구자가 누구인지 한 번쯤 찾아보는 것도 좋을 듯 하다.

[TopCited.com]

ISI에 가장 영향력 있는 연구자 정보가 있다면, Elsevier의 Scopus에는 가장 영향력 있는 논문이 있다. 26개 주제 분야에 대해 최근 3년-5년 간의 'TOP20'가 피인용수와 함께 순위로 제공된다. 논문 제목을 클릭하면 바로 Scoupus의 DB로 넘어가 더욱 상세한 서지정보(or 원문)를 확인할 수 있다. Google Map과 연동되어 있어, 어느 지역에서 활발한 연구가 진행중인지 '대략' 파악할 수 있다. RSS Feed가 제공되고 있으니, 업데이트 되는 내용을 주시해서 최근의 트랜드를 엿보는 건 어떨까?

사용자 삽입 이미지

내 연구 분야에서 가장 많이 인용되고 있는 논문을 찾으려면 어떤 방법이 있을까?


Bookmark and Share

Posted by 케희킴
박태준학술정보관 신착자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