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BLOG main image
E-mail 정기구독
Or browse a topic:

분류 전체보기 (1217)
도서관 (100)
서비스 (109)
정보 (244)
책소개 (173)
멀티미디어 (33)
Database (123)
저널 & 매거진 (68)
교육 & 이벤트 (186)
IT & SocialMedia (18)
사진갤러리 (63)
Reference Manager (44)
온:에어 과월호 (13)
모바일/어플리케이션 (27)

Tistory Cumulus Flash tag cloud by BLUEnLIVE requires Flash Player 9 or better.

www.flickr.com
Visitors up to today!
Today hit, Yesterday hit



2008. 3. 26. 17:22
  • 딸림자료(Accompanying materials): CD-ROM, 카세트 테잎, 디스켓, 소책자, 지도 등 주 매체 자료에 딸린 부속 자료로서, 총 대출 권수에는 포함되지 않으며 2층에 별도로 비치되어 있는 자료.

사용자 삽입 이미지

2층 대출데스크로 "딸림"자료에 대해 묻는 이용자가 자주 있습니다. 단행본의 딸림자료는 자료의 청구기호 뒤에 "딸림", 소장위치에 "2층대출데스크(딸림)"이라고 표시됩니다. 대출상태와 소장위치만 보고 책이라고 생각하고 오시는 분이 많은데, 딸림자료는 "부록"이라고 이해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위의 용어 정의에서 언급한 것처럼 CD, TAPE 등의 멀티미디어 매체가 주를 이루고 있습니다만, 지압봉에서 마술용 카드까지 그 종류가 다양해서 "형태사항(DESCRIPT)"을 확인하시면 필요한(함께 대출할만한) 자료인지를 결정하시는데 도움이 됩니다.  딸림자료의 매체(종류)나 내용에 대해 특별히 더 언급할 필요가 있는 경우 위의 예에서 처럼 "참고사항(Note)"에 표시하고 있습니다. 책커버 뒤의 간지에도 딸림자료의 등록번호와 형태를 표시하고 있으니 참고하세요.

  • 형태(딸림)사항(DESCRIPT): "+" 뒤에 딸림자료의 형태, 매수, 크기 등을 나타냄.
  • 참고사항(NOTE): 딸림자료의 형태나 내용에 대해 더 자세하게 언급하는 경우 참고.
Bookmark and Share

Posted by 케희킴
박태준학술정보관 신착자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