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BLOG main image
E-mail 정기구독
Or browse a topic:

분류 전체보기 (1217)
도서관 (100)
서비스 (109)
정보 (244)
책소개 (173)
멀티미디어 (33)
Database (123)
저널 & 매거진 (68)
교육 & 이벤트 (186)
IT & SocialMedia (18)
사진갤러리 (63)
Reference Manager (44)
온:에어 과월호 (13)
모바일/어플리케이션 (27)

Tistory Cumulus Flash tag cloud by BLUEnLIVE requires Flash Player 9 or better.

www.flickr.com
Visitors up to today!
Today hit, Yesterday hit



2007. 11. 23. 11:06
사용자 삽입 이미지
구글스칼라 한글판이 지난 수요일날 오픈을 했네요. 이제는 국내의 학술정보도 쉽게 구글에서 찾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국내 저널 논문은 포스텍 도서관이 누리미디어의 DBpia를 구독하기 때문에 바로 검색후에 원문(full-text)으로 쉽게 이동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피인용 횟수정보도 얻을 수 있습니다.

국내 학술지 논문 자료는 한국교육학술정보원(KERIS)에서 제공하는 RISS4U국회도서관에서도 찾으실 수 있습니다.

포스텍 도서관은 구글의 도서관링크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교내에서는 자동으로 포스텍이 구독하고 있는 해외 저널인 경우에는 별도의 링크가 표시되며 WebBridge 서비스도 받으실 수 있습니다. 교외에서는 환경설정에서 포스텍 도서관을 리스트에서 설정해주시면 됩니다.

구글스칼라는 방대하지만 모든 학술정보를 다 제공하지는 않습니다. 몇몇 출판사의 저널은 구글스칼라에서 제외되어 있으며 아직까지 정확한 수록범위와 수록 저널의 리스트, 업데이트 주기를 밝히지않고 있습니다. 따라서, 도서관에서 제공하는 유료DB인 Web of Science(SCI)나 Scopus와 같은 종합적인 DB와 보완적으로 사용하시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Bookmark and Share

Posted by 풋내기
박태준학술정보관 신착자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