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BLOG main image
E-mail 정기구독
Or browse a topic:

분류 전체보기 (1217)
도서관 (100)
서비스 (109)
정보 (244)
책소개 (173)
멀티미디어 (33)
Database (123)
저널 & 매거진 (68)
교육 & 이벤트 (186)
IT & SocialMedia (18)
사진갤러리 (63)
Reference Manager (44)
온:에어 과월호 (13)
모바일/어플리케이션 (27)

Tistory Cumulus Flash tag cloud by BLUEnLIVE requires Flash Player 9 or better.

www.flickr.com
Visitors up to today!
Today hit, Yesterday hit



2007. 10. 18. 09:30

포항공대 도서관이 Chemical Abstracts Service 인증서를 취득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지난 2007년 10월 15일(월) 서울역 맞은편에 위치한 밀레니엄 서울 힐튼호텔에서 Chemical Abstracts Service(이하 CAS) 100th Anniversary Celebration User Seminar in Korea가 개최되었습니다.

이번 세미나에서는 Director of CAS Business Development in Asia PacificMr. Walter ChowCAS의 비전과 역할 / 연구정보 분야의 세계적인 Trend에 대해서 발표를 했고 연세대학교 화학과 주임교수인 최문근교수의 초청강연도 있었습니다.

또한 CAS 한국대표사무소(주)신원데이터넷김동조 이사2008년도 SciFinder Scholar의 서비스 정책에 대한 설명을 하였고 김정하 대리SciFinder Scholar의 신규 기능에 대한 발표를 하였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CAS
에서는 정기적(3~5년 단위)으로 CAS Print나 CD-ROM등을 1907년부터 구입한 대학이나 연구소 등에 인증서를 수여하는데 우리나라에서는 1907년부터 CAS의 모든 Data를 보유하고 있는 한국화학연구원이 유일하게 인증서를 받은 기관이라고 합니다. CAS는 상업출판사가 아니라서 Award 를 수여하는데 굉장히 인색(?)하다고 하네요.

CAS 100주년을 기념하여 특별히 한국의 SciFinder Scholar 주요 구독기관에 인증서를 수여하였고 포항공과대학교 청암학술정보관(도서관)이 인증서 취득기관에 포함되었는 것은 우리 도서관이 우리나라의 과학발전을 위해 연구자들에게 양질의 연구정보를 제공한다는 사실을 CAS에서 인증하였다는 것으로 볼 수 있겠습니다.

Bookmark and Share

Posted by 알 수 없는 사용자
박태준학술정보관 신착자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