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BLOG main image
E-mail 정기구독
Or browse a topic:

분류 전체보기 (1217)
도서관 (100)
서비스 (109)
정보 (244)
책소개 (173)
멀티미디어 (33)
Database (123)
저널 & 매거진 (68)
교육 & 이벤트 (186)
IT & SocialMedia (18)
사진갤러리 (63)
Reference Manager (44)
온:에어 과월호 (13)
모바일/어플리케이션 (27)

Tistory Cumulus Flash tag cloud by BLUEnLIVE requires Flash Player 9 or better.

www.flickr.com
Visitors up to today!
Today hit, Yesterday hit



2007. 10. 1. 09:45
어느새 "공기"가 쌀쌀하게 느껴지는 시월입니다. 도서관 이벤트에 참가셔서 선물 받아가세요.

[서울시립미술관 : 전시관람 이벤트]

지난 주 "두 번째 문화 데이트"를 통해 경상도 지역의 크고 작은 다양한 미술관을 소개했습니다. 유명한 전시라 하더라도 사실 먼 지역까지 미술관만을 위해 시간 내어 방문하기란 쉽지 않은 일이죠? 지난 포스팅에서 서울시립미술관을 소개하면서 2002년부터 계속되어 온 "천경자의 혼"이라는 상설전시에 대해 잠깐 언급을 했습니다. 현재 시립미술관에서는 "천경자의 혼, 전시관람 이벤트"가 진행 중인데 20명에게 3만원 상당의 도서상품권을 증정한다고 하네요. 지난 5년간 서울시립미술관을 가 본적이 있는 분이라면 한 번은 보셨을 93점의 기증작품에 대해서 관람후기를 600자로 짧게 써 주는 분 중 선정하여 미술관 소식지에도 글이 실린다고 하니, 위의 링크 참고하셔서 특별한 경험에 도전해 보세요. 전시회에 가보지 못한 분을 위해 책으로 천경자 화백의 작품을 만나볼 수 있는 포스텍 이벤트를 준비했습니다.


[이벤트 퀴즈 : 청암학술정보관의 1%를 찾아라]

도서관, 학교 등의 건축물을 지을 때 비용의 1%는 회화, 조각 등의 예술작품이나 조경 등의 미적 환경을 위해 사용한다는 개념이 1%시스템이라고 하네요. 우리 도서관의 경우 건물 자체를 예술품으로 본다면 비율이 엄청 커지겠지요 ^^;; 빠질 수 없는 예술품은 도서관 정문에서 도서관을 지켜주는 키다리 소나무 '춘양목'. 야외정원의 조경 또한 휴식시간의 즐거움을 더해줍니다. 도서관의 미적 환경을 위해 공간 속에 만들어진 작품을 사진을 통해 소개합니다. 이 중 물음표로 남겨진 마지막 작품의 이름을 채워주세요.

[색색風景, 이인(1959~)]

[색색風景, 이인(1959~)]


위의 두 작품은 작가 이인(1959~)의 '색색풍경(風景)'으로 각각 도서관 2층 대출데스크와 5층 출입구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한국의 전통 색채인 오방색의 원색을 사용하였고, 적색은 불을, 검은 청색은 밤하늘을, 녹색은 숲의 이미지를 나타낸 것으로 사색과 명상의 단서를 제공하는 작품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 ,홍성도(1953~)]


홍성도(1953~)의 작품으로 도서관에 오시면 보시지 않을 수 없는 작품이지요. 정적인 도서관이라는 공간에서의 꿈틀거림. 우리의 삶을 풍요롭게 만들려는 작가의 의도를 엿볼 수 있는 작품인 이 조형물의 이름은 무엇일까요?

[이벤트에 도전하라 : 천경자 도록 받기]

천경자 선생님께서 지난 달 우리 도서관에 기증하신 도록(화집) 중 8권을 이용자분께 드립니다. 1940년부터 최근까지 300 점이 넘는 천경자 화백의 작품을 책으로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관심있는 분들은 정말 간직할 만한 혹은 선물하셔도 좋을 귀중한 자료입니다. 아래 이미지와 세부내용 참고하세요.

주 제 : '청암학술정보관의 1%를 찾아라' 퀴즈 풀기
기 간 : 10월1일~3일(3일간)
대 상 : POSTECH 구성원(학생, 직원, 교수, 연구원 등)
방 법 : 퀴즈 정답을 '비밀댓글'로 달기. 8명 이상일 경우 추첨을 통해 증정.
발 표 : 10월 4일 추첨 및 발표 / 블로그 공지 및 개별연락
상 품 : 천경자 화백 화집 'CHUN KYUNG JA, 그 생애 아름다운 찬가' 총 8 책


Bookmark and Share

Posted by 케희킴
박태준학술정보관 신착자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