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BLOG main image
E-mail 정기구독
Or browse a topic:

분류 전체보기 (1217)
도서관 (100)
서비스 (109)
정보 (244)
책소개 (173)
멀티미디어 (33)
Database (123)
저널 & 매거진 (68)
교육 & 이벤트 (186)
IT & SocialMedia (18)
사진갤러리 (63)
Reference Manager (44)
온:에어 과월호 (13)
모바일/어플리케이션 (27)

Tistory Cumulus Flash tag cloud by BLUEnLIVE requires Flash Player 9 or better.

www.flickr.com
Visitors up to today!
Today hit, Yesterday hit



2007. 9. 13. 17:25
전쟁은 시작되었다.

오늘 저녁 해킹대회를 시작으로 대한민국 1%, POSTECH 과 KAIST의 전쟁이 시작된다고 하지요? 지곡회관에 붙여진 선수명단과 응원의 메시지들을 보면서 '두 대학의 교직원들도 포카전 하면 재밌겠는데..'하고 부러운 생각을 잠깐 해봤습니다. ㅋ 올해는 우리 POSTECH을 홈으로 하고 있는 만큼 잘 싸워서 꼭 승리하길 바랍니다. 화이팅!!!  (여기서 잠깐, 외부인을 위해 : 'Science War가 뭔가요?')
그럼, 일 년 전에 KAIST에 방문했을 때와 어떤 점이 달라졌는지 간단하게 'KAIST 도서관展'을 펼쳐볼까요? ^^

인터넷 북카페

지난 번 KAIST 도서관을 방문했을 때 보지 못했던 '인터넷 북카페'가 1층에 생겼습니다. 다소 어둡고 엄숙한 느낌이었던 도서관이 이런 북카페 하나로 더욱 활기있고 밝아보여 좋습니다. 서점과 커피전문점, 기념품 등을 판매하고 있어요. 커피향이 나는 도서관이라니 정말 부럽네요 ^^

ⓒkaykim 2007.

- KAIST 도서관에 새로 생긴 인터넷 북카페 -


홈페이지 새단장

지난 달 KAIST도서관이 홈페이지를 새단장 했습니다. 아직 시험가동 중인지 많이 느리긴 하지만 외관부터 산뜻하고 깔끔하게 변신을 했네요. RSS 등 다양한 서비스가 추가된 KAIST 과학도서관! 홈페이지 새단장을 축하합니다. (구경가기)

독서 마일리지제 실시

KAIST가 올 9월부터 21세기 글로벌 리더로서의 기본소양 배양을 목적으로 하는 '독서마일리지제'를 실시한다고 합니다. 독서한 목록과 100자 서평을 올리면 마일리지를 부여, 졸업시에 차등적으로 인증서를 교부한다고 하며 독서인증을 위한 홈페이지는 '싸이월드 클럽'에 차려졌네요. 회원가입을 해야 서평 등을 볼 수 있어 자세하게 살펴볼 수는 없었지만, 활발한 독서 토론의 장이 될 수 있기를 바랍니다 ^^ (관련기사보기) 독서 마일리지제 뿐만 아니라 저자초청, 도서 토론회 등 'KAIST 책 읽는 밤'이라는 의미있는 행사도 열리게 되구요. 독서마일리지제 시작과 함께 6명의 교수 등으로 이루어진 운영위원회에서 선정한 '독서마일리지제 추천도서 100권'이 공개되었으니 참고하세요.(자세히보기)


Bookmark and Share

Posted by 케희킴
박태준학술정보관 신착자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