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BLOG main image
E-mail 정기구독
Or browse a topic:

분류 전체보기 (1217)
도서관 (100)
서비스 (109)
정보 (244)
책소개 (173)
멀티미디어 (33)
Database (123)
저널 & 매거진 (68)
교육 & 이벤트 (186)
IT & SocialMedia (18)
사진갤러리 (63)
Reference Manager (44)
온:에어 과월호 (13)
모바일/어플리케이션 (27)

Tistory Cumulus Flash tag cloud by BLUEnLIVE requires Flash Player 9 or better.

www.flickr.com
Visitors up to today!
Today hit, Yesterday hit



2014. 10. 13. 16:15

 


화학 분야 문헌 및 물질 DB인 SciFinder의 물질정보 화면이 업데이트되었습니다.  (SciFinder 업데이트 정보 보기) 

새로운 인터페이스에서 만나보는 SciFinder 물질 검색 방법, 안내해 드립니다. 


* SciFinder 접속 및  가입, 이용 방법은 LibGuides를 참고하세요!

URL: http://libguides.postech.ac.kr/scifinder



1. SciFinder에서 물질 검색을 이용하시려면 왼쪽 Substances 메뉴에서 검색에 사용할 도구를 선택해야 합니다. 구조식, 분자식, 물리적 성질, 식별자 등으로 검색할 수 있는데요. 구조식을 이용하실 경우 그리기 도구를 통해 검색할 수 있습니다.



* 물질의 식별자를 간편하게 검색하시려면, 문헌 Reference 검색에서 해당 물질을 언급하는 문헌을 찾으면, 문헌 정보에 물질 식별자를 표기하고 있는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물질 검색 결과>



2. 검색 결과에서 검색된 물질을 클릭하면 위와 같이 물질 정보 및 관련 정보가 표시되는데요. 기존에 박스 위젯 형식으로 표시되던 정보들이 접힌 페이지 형태로 정렬되어 보기에 편해졌네요:)



3. 물질번호 하단의 3개 아이콘을 클릭하면 각각 관련 문헌, 반응식, 판매 정보로 연결됩니다. 



4. 각 섹션 제목을 클릭하면 아래와 같이 세부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래는 새롭게 추가된 Regulatory Information 영역입니다.




5. 검색한 물질 정보는 원하는 정보만을 선택해서 저장 및 인쇄할 수 있습니다.





Bookmark and Share

Posted by 알 수 없는 사용자
박태준학술정보관 신착자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