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BLOG main image
E-mail 정기구독
Or browse a topic:

분류 전체보기 (1217)
도서관 (100)
서비스 (109)
정보 (244)
책소개 (173)
멀티미디어 (33)
Database (123)
저널 & 매거진 (68)
교육 & 이벤트 (186)
IT & SocialMedia (18)
사진갤러리 (63)
Reference Manager (44)
온:에어 과월호 (13)
모바일/어플리케이션 (27)

Tistory Cumulus Flash tag cloud by BLUEnLIVE requires Flash Player 9 or better.

www.flickr.com
Visitors up to today!
Today hit, Yesterday hit



2007. 7. 26. 18:00

© School of Physics UNSW 2052

[사진: 뉴튼의 법칙을 온몸으로 설명하고 있는 Joe Wolfe 교수]

웃기는 물리학 강의, EINSTEIN LIGHT를 소개합니다. The School of Physics @ UNSW(The University of New South Wales)에서 운영하는 사이트입니다. 동영상, 애니메이션 등을 이용해서 기초 물리 이론에 대해 지루하지 않게 강의하고 있으니 한번 방문해 보세요.

특히 자매사이트라 할 수 있는 PHYCLIPS를 방문해보시면 아시겠지만, 재미있게 가르치기 위한Joe Wolfe교수의 몸부림은 인상적이다 못해 감동적이기까지 합니다. 기초 물리 이론 수준이지만, 교수법(敎授法)을 엿보거나 저작권법 내에서 자료를 활용하면 좋을 것 같아 소개합니다. 언제부터인가 가르치는 일이 누구보다 '쇼맨쉽'이 필요한 직업이 된 것 같네요.

물리학 관련한 기타 유용한 사이트 소개합니다.

Max Planck Institute for Gravitational Physics
Albert Einstein Institute (AEI)로도 알려진 물리학 전문 사이트입니다. 각종 보고서를 비롯하여 이미지나 영상자료 등을 제공하고 있으며, 특히 LIVING REVIEWS 에서는 Open Access 저널을 세부주제로 나누어 보실 수 있으니 꼭 방문해보세요.

PhysNet
전세계 1,750개의 물리학 관련 기관 및 부서, 문서의 네트웍이라 할 수 있습니다. 링크되어 있는 18개 대한민국의 기관 중 우리 POSTECH의 물리학과 홈페이지도 링크되어 있네요. 물리학 관련한 전세계의 보고서, 연감, Preprint 등도 검색이 가능하며 특히 Open Access 저널로의 링크가 유용하니 방문해보세요.
 
Physics.org
물리학계의 포탈 Physics.org입니다. 수준별, 연령대별 웹사이트 검색이 가능하며 평가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일자리나 진학정보 찾기에도 활용하세요. 매달 제공하는 카툰이나, 게임이 너무 깜찍하네요 ^^

DC Physics
전 물리학 교수인 Doug Craigen 박사가 10년째 운영하고 있는 사이트입니다. 상대성 이론에서 우주론에 이르기까지 강의노트를 포함한 물리학 분야의 디렉토리를 제공합니다. 일부 링크가 개져있기도 하지만 유용한 사이트로의 연결이 많으니 참고하세요. 물리학과 수학에 관한 유머섹션도 재밌네요 ㅎㅎ

APS Physics
많이 알고 계신 사이트로, American Physics Society에서 운영하고 있습니다. 전세계 관련 뉴스와 세미나 정보 등을 얻으실 수 있으며, 특히 FOCUSPhysics Central을 통해 풍부한 아티클과 관련링크를 보실 수 있습니다. RSS피드도 활용하세요.

이미지출처 : PHYCLIPS(http://www.physclips.unsw.edu.au/)
Bookmark and Share

Posted by 케희킴
박태준학술정보관 신착자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