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BLOG main image
E-mail 정기구독
Or browse a topic:

분류 전체보기 (1217)
도서관 (100)
서비스 (109)
정보 (244)
책소개 (173)
멀티미디어 (33)
Database (123)
저널 & 매거진 (68)
교육 & 이벤트 (186)
IT & SocialMedia (18)
사진갤러리 (63)
Reference Manager (44)
온:에어 과월호 (13)
모바일/어플리케이션 (27)

Tistory Cumulus Flash tag cloud by BLUEnLIVE requires Flash Player 9 or better.

www.flickr.com
Visitors up to today!
Today hit, Yesterday hit



2014. 3. 3. 18:39

지금처럼 불확실성이 만연한 시대에 인간의 본질적인 가치를 탐구하는 인문학은 더 중요해질 것”

- 미국 윌리엄스 칼리지 총장

“아이패드는 애플이 항상 기술과 인문학의 갈림길에서 고민했기 때문에 가능했다” 

-  스티브 잡스

'인문학은 창조적/논리적/비판적 사고력을 증진시키어 통찰력을 길러주며, 세상을 이해하는 능력과 미래를 보는 혜안을 주고 있다'                                       - 미국 Stanford 대학 인문학부 웹사이트



인문학의 위기와 인문학의 새로운 가능성이 동시에 논의되는 요즈음, 이공학 분야에서도 사람을 이해하는 기술로 다가가고자 하는 노력이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그동안 인문학에 대한 많은 관심에 비해 포스텍 도서관에 인문학 관련 자료가 부족해서, 혹은 어떻게 접근해야 할 지 몰라서 아쉬우셨던 분들이 있으시다면 Periodicals Archives Online 을 이용해 보세요.



 PAO(Periodicals Archives Online)는 인문사회과학 분야의 선호도가 높거나 보존 가치가 높은 저널을 초판부터 보존한 데이터베이스입니다. KERIS에서 선정, 제공하는 이 데이터베이스에는 올해 62종 타이틀이 추가되어, 총 250종의 인문학/사회과학 학술자료를 만나 보실 수 있습니다.

 그동안 포스텍 도서관에서 인문사회과학 관련 자료가 아쉬웠던 분은 Periodicals Archives Online에서 관심있는 인문사회과학 분야의 자료를 검색해 보고, 통섭의 지혜를 지닌 포스테키안으로 거듭나세요.


 PAO는 교내에서 이용하실 수 있으며, ProQuest 개인 계정을 통해 로그인하시면 교외에서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자세한 이용 방법과 수록 저널 목록은 아래 링크에서 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



Bookmark and Share

Posted by 알 수 없는 사용자
박태준학술정보관 신착자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