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BLOG main image
E-mail 정기구독
Or browse a topic:

분류 전체보기 (1217)
도서관 (100)
서비스 (109)
정보 (244)
책소개 (173)
멀티미디어 (33)
Database (123)
저널 & 매거진 (68)
교육 & 이벤트 (186)
IT & SocialMedia (18)
사진갤러리 (63)
Reference Manager (44)
온:에어 과월호 (13)
모바일/어플리케이션 (27)

Tistory Cumulus Flash tag cloud by BLUEnLIVE requires Flash Player 9 or better.

www.flickr.com
Visitors up to today!
Today hit, Yesterday hit



2014. 3. 3. 17:44



먼저 포항이 처음이 아니신 분들께 사과드리며^^;;;이 글은 새내기 여러분들께 역시 포항 뉴비인 담당 사서가 처음 와서 가장 필요로 했던 정보를 정리해 본 것입니다. 여러분도 유용한 정보가 있으면 공유해 주세요!

1. 포항에서 대중교통 이용하기!


 1) 교통정보 어플리케이션: 네이버 지도 vs 다음 지도?





여러분은 어떤 지도 어플리케이션을 많이 사용하셨나요? 포항에서는 두 어플리케이션으로 할 수 있는 일이 각각 다르기 때문에 둘 다 이용하시기를 추천드려요. 포항 지역 도보 길찾기다음 지도에서만, 시외 버스/기차 노선 정보를 포함한 길찾기 서비스는 네이버 지도에서만 지원됩니다. 시내 버스 정보는 둘 다 지원하기 때문에, 포항 시내에서 길을 찾으실 때는 도보 길찾기를 지원하는 다음 지도를, 포항에서 다른 지역을 여행하고자 하실 때는 네이버 지도를 이용하시면 될 것 같네요.


시내 버스 정보만 필요하실 때는  [(NEW) 포항 버스] 어플리케이션을 활용하면 실시간 버스 도착 정보를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포스텍 정문과 생명공학연구소에서 정차하는 유일한 버스인 105번을 자주 이용하신다면 [POSTECH bus 105]어플을 사용해 보세요. 포스트모던한 미니멀리즘을 잘 살린 인터페이스가 매력적입니다. 105번은 웰빙아울렛, 시외버스터미널, 죽도시장 및 육거리, 롯데백화점 등을 경유하는 노선입니다!





2) 시외버스: 포항터미널vs포항 고속버스 터미널!


  포항에는 포항 시외버스 터미널(통칭 포항터미널)과 고속버스 터미널이 따로, 그것도 꽤 멀리 떨어져 있어서 많은 사람들이 혼동하곤 하는데요. 포항 고속버스 터미널에서는 전, 광주, 선산휴게소 고속버스 환승센터(상행), 서울로 다른 지역을 경유하지 않고 가는 고속 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다른 지역으로 가는 일반 버스는 시외버스 터미널을 이용하셔야 합니다!

 또한 KTX를 타기 위해 이용하는 KTX 신경주역 셔틀버스시외버스 터미널에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서울의 경우 시외버스 터미널에서 출발하실 경우 동서울터미널(지하철 2호선 강변역)에 도착하게 되고, 고속버스 터미널에서는 서울 경부터미널(지하철 3,7,9호선 고속버스터미널 역)로 가는 버스를 이용하실 수 있으니 주의하세요! 자세한 운행시간표는 홈페이지를 확인하세요.


지도 크게 보기
2014.3.3 | 지도 크게 보기 ©  NAVER Corp.

포항시외버스터미널
경상북도 포항시 남구 상도동 579-13(경상북도 포항시 남구 중흥로 85 포항터미널)


지도 크게 보기
2014.3.3 | 지도 크게 보기 ©  NAVER Corp.
포항 고속버스터미널
경상북도 포항시 남구 해도동 33 (경상북도 포항시 남구 축항로 2)


2. 포항 공공도서관 이용하기



포항 지역 공공도서관에서는 E-BOOK과 오디오북, 각종 교양 강좌 및 어학 강좌를 온라인으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학원도 명사 특강도 멀어서 아쉽다고 생각했다면 한번 이용해보세요!


- 관련글: [소개] 포항시립도서관 : 무료 전자책, 동영상 강좌 제공 | 2007/02/09

  독서가 싫다면 청서(?)하라. | 2009/02/09

              


3. 포항 생활정보, 선배도 사서도 모를 땐

 

  포항 생활 중 불편하거나 궁금한 점이 있을 때 24시간 전화 문의를 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인터넷도 친구도 답해 줄 수 없는 질문이 있을 때 활용해보세요!

Bookmark and Share

Posted by 알 수 없는 사용자
박태준학술정보관 신착자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