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BLOG main image
E-mail 정기구독
Or browse a topic:

분류 전체보기 (1217)
도서관 (100)
서비스 (109)
정보 (244)
책소개 (173)
멀티미디어 (33)
Database (123)
저널 & 매거진 (68)
교육 & 이벤트 (186)
IT & SocialMedia (18)
사진갤러리 (63)
Reference Manager (44)
온:에어 과월호 (13)
모바일/어플리케이션 (27)

Tistory Cumulus Flash tag cloud by BLUEnLIVE requires Flash Player 9 or better.

www.flickr.com
Visitors up to today!
Today hit, Yesterday hit



2014. 2. 17. 18:38

 예정보다 조금 늦어진 Scopus 업데이트 소식입니다. 메인화면의 사용빈도가 낮은 메뉴를 이동하는 등 인터페이스 개편이 이루어짐과 동시에, 서지사항 반출 기능이 업데이트되면서 Mendeley로 내보내기가 추가되었습니다.


 주요 업데이트 내용을 다음과 같이 안내해드립니다.


업데이트된 Scopus 시연 동영상! (Scopus 블로그)



1. 메인화면



큰 변화는 없지만, 소스검색과 저널분석 메뉴가 검색창 위로 이동하였네요.


2. 검색화면



Abstract 보기와 연관논문 보기가 나타나지 않아도 당황하지 마세요! 마우스오버하면 활성화됩니다.




체크박스로 논문들을 선택하면 상단의 반출/분석 등의 메뉴가 활성화됩니다.



정렬 기준 중 주로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는 연도, 인용횟수, 연관성이 따로 메뉴에 배치되었습니다. [...]아이콘을 클릭하시면 다른 기준도 볼 수 있습니다.


3. 기관정보와 저자정보 페이지 업데이트



저자명으로 검색하거나 검색결과에서 저자명을 클릭하면 확인할 수 있는 저자 상세정보 페이지입니다. 

아래에서 최근 연구성과를 바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전체 연구성과를 보시려면 우측의 “View all in search results format”을 클릭하세요.


우측의 “Follow this Author”를 통해 저자의 최신 연구정보 알림을 받거나, 저자 본인인 경우 자신의 연구성과물을 관리할 수 있습니다.
- 저자의 아티클이 인용될 때마다 이메일을 통해 알림 (Get citation alerts)
- ORCID로 Scopus에 포함된 본인의 아티클을 관리 (Add to ORCID)
- Scopus에서 관리되는 저자 프로필 수정 (Request author detail corrections)



Scopus에서 보는 POSTECH 기관 정보 페이지입니다. 전체적으로 저자 페이지와 일관성을 갖도록 수정되어 한눈에 보기에 더 편리해졌네요. 기관의 연구주제를 확인하고, 협업 대학과 주요 저널을 볼 수 있습니다. 또한 RSS나 이메일로 기관의 최신 연구성과물을 구독하실 수 있습니다.



4. 서지정보 반출: Mendeley 추가




서지정보 반출(Export) 기능에 기존 RefWorks, Endnote 등에 이어 Mendeley가 추가되었습니다! 포스텍 도서관에서는 RefWorks와 Mendeley의 기관 버전은 구독하고 있지 않지만, Mendeley 무료 버전으로도 다양한 기능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endeley에서 가입 후 웹 버전을 이용하시거나 무료 데스크탑 버전을 다운로드 받아 사용해 보세요!




Bookmark and Share

Posted by 알 수 없는 사용자
박태준학술정보관 신착자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