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BLOG main image
E-mail 정기구독
Or browse a topic:

분류 전체보기 (1217)
도서관 (100)
서비스 (109)
정보 (244)
책소개 (173)
멀티미디어 (33)
Database (123)
저널 & 매거진 (68)
교육 & 이벤트 (186)
IT & SocialMedia (18)
사진갤러리 (63)
Reference Manager (44)
온:에어 과월호 (13)
모바일/어플리케이션 (27)

Tistory Cumulus Flash tag cloud by BLUEnLIVE requires Flash Player 9 or better.

www.flickr.com
Visitors up to today!
Today hit, Yesterday hit



2013. 6. 24. 13:11


논문 못지않게 중요한 특허 정보! 이제 IEEE에서도 특정 논문을 인용한 다른 논문들에 대한 리스트 뿐 아니라 어떤 특허가 이 논문을 인용했는지도 표시해줍니다. 


미국시각으로 6월 19일부터 IEEE Xplore Digital Library 내에서 특허인용정보를 제공한다. 본 사항은 IEEE Xplore article abstract page에 “ Cited by ” Tab에서 확인가능하게 되며, “ Cited by ” 에는 현재 특정 아티클에 인용된 미국과 유럽의 특허 정보가 나타나며, 미국특허청(USPTO) 웹사이트 링크를 통해 특허의 전체 텍스트 이용이 가능하다. 또한 IEEE Xplore 검색 결과 페이지에서는 특허에 인용된 아티클에 대한 현재 특허 인용된 숫자를 보여준다.


1. 특허 피인용 순으로 정렬하기(Most Cited: By Patents)


해당 기능을 조금 더 자세히 들여다 볼까요? 저는 "face recognition"이라는 키워드로 검색을 했습니다. 평소에는 다른 논문에 가장 많이 인용된 순(Most Cited: By Papers)으로 정렬을 해서 결과를 살펴봤는데, 이번에는 새로운 기능을 살펴보기 위해 특허에 가장 많이 인용된 순(Most Cited: By Patents)으로 정렬해보았습니다. 현재 기준 논문에 775건, 특허에 무려 200회나 인용된 논문이 한 건 검색되었습니다.     


2. 피인용 정보 확인하기(Cited By)


해당 논문을 클릭하여 상세보기 화면으로 들어간 후 탭 중간의 "Cited By"를 클릭하시면 IEEE 내의 다른 논문에서 인용된 사항, IEEE 외 다른 출판사 그리고 이번에 추가된 "Patents" 항목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3. 특허 피인용 정보 확인하기(Cited By> Patents)


Patents를 선택하면 해당 논문을 참고문헌으로 하는 특허 정보를 확인할 수 있으며, 미국특허청(USPTO)을 통해 기본 특허 정보와 PDF 원문 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 


■ 검색하러가기: http://ieeexplore.ieee.org

■ 지난글보기: 2013년 5월 IEEE 업그레이드 안내

Bookmark and Share

Posted by 케희킴
박태준학술정보관 신착자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