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BLOG main image
E-mail 정기구독
Or browse a topic:

분류 전체보기 (1217)
도서관 (100)
서비스 (109)
정보 (244)
책소개 (173)
멀티미디어 (33)
Database (123)
저널 & 매거진 (68)
교육 & 이벤트 (186)
IT & SocialMedia (18)
사진갤러리 (63)
Reference Manager (44)
온:에어 과월호 (13)
모바일/어플리케이션 (27)

Tistory Cumulus Flash tag cloud by BLUEnLIVE requires Flash Player 9 or better.

www.flickr.com
Visitors up to today!
Today hit, Yesterday hit



2012. 11. 23. 15:08


졸업 후에 대규모 연구 기관에 소속되지 않는 한 논문 원문에 접근하기가 쉽지 않습니다. Elsevier 출판사의 대규모 출판사의 논문은 특히 그렇지요. 훌륭한 Open Acess Journal이 많이 나왔다지만, 권위는 학술지는 개인이 사서 보기에 여전히 비쌉니다. 후배에게 더는 부탁하기도 미안하고. 


박사 학위 취득이후 이런 고민에 빠진 포스트 닥터를 위한 기회를 엘스비어에서 내놓았습니다. "POSTDOC FREE ACCESS PROGRAM"이 바로 그것인데요. 연구자로서 구직활동을 하는 기간 동안 연구 분야에서 '감 떨어지지 마시라고' 6개월 정도의 무료 접근권을 준다고 합니다. 이제 막 졸업하신 분이나 졸업을 앞 둔 분들은 자격조건을 잘 따져보시고, 지원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자격 조건은 지난 10년 이내에 PhD를 취득한 박사후 연구원이며, 지난 3개월 동안 포닥 지위를 유지한 상태, 혹은 앞으로 3개월 이내에 예정인자입니다. 어드바이저나 멘토로부터 스캔된 레터를 추천받아 신청서에 첨부하여야 합니다. 신청서 제출 후 약 한 달 반 정도의 심사 과정을 거쳐 PASSPORT가 개인계정으로 발급되며, 이후 6개월 동안 Elsevier 저널과 전자책을 열람할 수 있게됩니다.


자세한 내용과 신청서 양식은 Elsevier 공지문 또는 NDSL 동향정보를 참고하세요.     

바로가기: http://www.elsevier.com/wps/find/authorsview.authors/postdocfreeaccess


Bookmark and Share

Posted by 케희킴
박태준학술정보관 신착자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