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BLOG main image
E-mail 정기구독
Or browse a topic:

분류 전체보기 (1217)
도서관 (100)
서비스 (109)
정보 (244)
책소개 (173)
멀티미디어 (33)
Database (123)
저널 & 매거진 (68)
교육 & 이벤트 (186)
IT & SocialMedia (18)
사진갤러리 (63)
Reference Manager (44)
온:에어 과월호 (13)
모바일/어플리케이션 (27)

Tistory Cumulus Flash tag cloud by BLUEnLIVE requires Flash Player 9 or better.

www.flickr.com
Visitors up to today!
Today hit, Yesterday hit



2012. 10. 25. 16:18

EndNote X6

참고문헌 관리 툴인 Endnote X6의 Mac 버전이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설치를 원하는 포스테키안은 담당자에게 메일로 요청(kaykim@) 하시면 됩니다. 지난 호에 미리 Endnote X6의 신규 기능에 대해 다루어봤습니다. (지난호다시보기)

Endnote X6 다운로드: 포스텍 구성원에 한함


1. 접속: HEMOS > IT부가서비스 > 소프트웨어 배포 > “Library” 카테고리 > Endnote

2. 헤모스 인증 후, 위의 접속 경로를 통해 Endnote X6 Site Installer.dmg 파일을 다운로드 후 설치합니다.
3. 도서관 목록과 연동하여 검색/반입하고 싶은 경우, 아래 Connection File을 추가로 다운로드 하세요.

POSTECH Connection File 다운로드

1. Endnote X6 내에서 도서관 목록 검색을 원하시면 아래 Connection File을 추가합니다.
2. POSTECH Library Connection File 다운로드
3. 파일저장위치: C:\Program Files\EndNote X6\Connections
4. 프로그램을 실행하면 아래와 같이 데이터베이스가 추가되었음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5. 관련/지난 포스팅 보기: Endnote안에 다양한 DB를 탑재하자

사용자 삽입 이미지


Endnote X6, 무엇이 달라졌나?

주요 업그레드 내용을 소개입니다. 참고하셔서 Endnote X6 활용하세요 :D


1.     레이아웃의 변경: Wide 모니터, PDF 새창으로 보기

Wide 스크린에 최적화된 형태로 레이아웃을 넓게 보기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PDF 원문 미리보기나 빠른 Reference 수정 기능 등은 레퍼런스 리스트 하단에서 오른쪽으로 이동, 검색 기능은 상단의 “Show Search Panel”을 클릭하면 보여집니다. , 기존의 레이아웃을 유지하고자 하시는 경우 왼쪽 하단에서 변경 가능합니다.

③ PDF 미리보기는 새창열기가 가능해져 더 큰 화면에서 원문을 바로 보실 수 있습니다.


2.     Reference Field 추가: 평점관리(★), Read/Unread Status

Reference Display Field를 최대 10개까지 표시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때 읽은(클릭한) 레퍼런스인지 여부(Read/Unread Status)가 가장 첫 필드에 표시됩니다. 필드 변경 설정은 Edit> Preference에서 가능합니다.

간단한 클릭으로 각각의 참고문헌에 대한 평점(Rating)★(1-5점 사이)로 부여할 수 있습니다.

평점 순으로 정렬(Sorting)하거나 Search Panel을 통해 검색도 가능합니다.


3.     이메일 공유(보내기)

Reference의 정보를 첨부파일을 포함하여 이메일로 발송하여 공유할 수 있습니다. 원하는 Output Style로 지정한 후에 보낼 수 있습니다.

보낼 Reference를 선택 후 오른쪽 마우스> E-mail Reference 클릭하거나 PDF 원문 미리보기에서 E-mail PDF 버튼을 클릭하여 아웃룩 등 연동된 이메일로 전송할 수 있습니다.


4.     Endnote Web과의 Sync 강화

Endnote Web과의 연동이 강화되었습니다. 첨부파일을 포함한 Reference의 싱크가 용이합니다.

그룹단위로 연동됩니다. , Endnote의 스마트그룹이나 그룹셋 단위로는 싱크되지 않습니다.

Tools> Sync를 누르거나 아래와 같이 버튼 한 번만으로 연동이 가능합니다.


5.     대소문자 변경 용이

반입된 레퍼런스에 대해 대소문자 변경이 용이합니다. 레퍼런스에서 변경하고자 하는 문장//단어를 선택하여 상단의 ‘Change Case’ 버튼을 누른 후 원하는 형태로 변경하시면 됩니다.

여러 개의 레퍼런스를 한 번에 바꾸고자 하는 경우 Tools> Change/Move/Copy Fields에서 ‘Change case’를 통해 변경이 가능합니다.


6.     PubMed Direct Export(즉시 반출 기능)

PubMed에서 Reference를 즉시 Endnote로 반입할 수 있습니다.

Send to> Choose Destination> Citation Manager로 선택하여 원하는 Reference 일괄 반입 가능합니다.


7.     의학분야 저널 리스트(Term List) 업데이트

Medical 분야의 저널 Term List(Full name, 약어 등) 13,000종 이상 포함되어 있습니다.

Tools> Define Tem List에서 전체 저널 리스트 반입 가능합니다.


더욱 자세한 기능은 아래  가이드 참고하세요


Endnote X6 Manual

도서관 홈페이지> 주제별 리소스 가이드> Endnote에 가시면 더 상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Bookmark and Share

Posted by 케희킴
박태준학술정보관 신착자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