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BLOG main image
E-mail 정기구독
Or browse a topic:

분류 전체보기 (1217)
도서관 (100)
서비스 (109)
정보 (244)
책소개 (173)
멀티미디어 (33)
Database (123)
저널 & 매거진 (68)
교육 & 이벤트 (186)
IT & SocialMedia (18)
사진갤러리 (63)
Reference Manager (44)
온:에어 과월호 (13)
모바일/어플리케이션 (27)

Tistory Cumulus Flash tag cloud by BLUEnLIVE requires Flash Player 9 or better.

www.flickr.com
Visitors up to today!
Today hit, Yesterday hit



2012. 10. 25. 14:45

지난 한 달 동안 도서관에 새로 들어 온 신착자료  중 추천할 만한 250권을 골라 소개합니다. 리스트는 다운로드 하거나 전체보기를 통해 더 큰 화면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토익, 토플, 회화, OPIc 등 어학자료와 신작소설 등 P(어문학) 파트의 자료가 특히 눈에 많이 띄는 것 같습니다. 이번 호에서는 깊어가는 가을과 어울리는 여행 관련 도서를 소개합니다. 떠나볼까요 ♬



게스트하우스에서의 하룻밤

저자
강희은 지음
출판사
즐거운상상 | 2012-08-04 출간
카테고리
여행
책소개
자유 여행자들의 쉼터, ‘게스트하우스’에서 생긴 일! 서울에서 땅끝마을까지 여행자의 집 게스트하우스 이야기『게스트하우스에서의 하룻밤』. 서울에서 땅끝마을 해남까지 전국 곳곳의 게스트하우스 20곳에서 묵으며 만난 주인장과 게스트들의 이야기를 담은 ‘게스트하우스 여행기’다. ‘게스트하우스’는 저렴한 가격과 쾌적한 환경, 주인장으로부터 얻을 수 있는 유용한 지역 여행 정보, 게스트들과의 친목 등의 이유로 자유여행자들에게 인기가 높다. 무대미술을 전공하고 여러 뮤지컬 소품팀으로 활동한 20대의 젊은 여행자 강희은은 이 책에서 게스트하우스에서 만난 여행자들의 이야기, 게스트하우스를 차린 주인장 인터뷰 등 게스트하우스에 대한 매력적인 읽을거리를 풍성히 들려준다. 또한 게스트하우스에 가기 전에 알아 둘 FAQ, 게스트하우스 200%활용 노하우 등 게스트하우스에 처음 가보는 여행자들을 위한 알찬 정보와 함께 ‘내가 생각하는 게스트하우스’, ‘여행자의 Travel talk' 등 재미있는 읽을거리, 게스트 주변의 볼거리와 맛집 정보, 더 가볼만한 50여 곳의 게스트하우스 리스트까지 꼼꼼하게 담아냈다.



잠시만 어깨를 빌려줘

저자
이용한 지음
출판사
상상출판 | 2012-05-17 출간
카테고리
여행
책소개
‘고양이’작가 이용한이 남긴 여행의 기록『잠시만 어깨를 빌려줘』는 일명 ‘고양이’ 작가로 활동하는 이용한의 포토에세이다. 여행가이자 시인이자 사진가인 저자 이용한이 1996년부터 2012년까지 31개나라 160여 개 도시를 여행하며 남긴 기록했다. 이 책은 라오스, 티베트, 몽골, 캐나다, 벨기에, 캄보디아, 필리핀, 태국, 독일 등 뚜렷한 목적이나 계산 없이 발길 닿는 대로 여행하며 마음과 눈에 담은 풍경들을 담아냈다. 총 160여 컷의 사진과 여행지의 단상, 잠언 같은 글과 감성이 묻어나는 글 120편을 만나볼 수 있다. 17년간 그가 찾아 헤매던 아름다운 찰나의 순간들, 외로움과 그리움 사이에 스며든 인생의 단면들, 우리가 잠시 잊고 있었던 추억과 꿈을 떠올리는 글들을 담담한 어조로 전한다.



여행의 달인: 춘천

저자
이성일 지음
출판사
리더스하우스 | 2012-03-20 출간
카테고리
여행
책소개
낭만 도시 춘천을 구석구석 누빈다! 『춘천 남이섬 강촌 가평 화천 여행의 달인』은 40년 춘천 토박이 여행 콘텐츠 전문가와 파워 블로거, 여행작가 등이 춘천과 주변 지역 구석구석을 소개한 가이드북으로, 춘천 시내뿐 아니라 남이섬과 강촌, 가평, 화천, 양구, 홍천의 여행 정보까지 꼼꼼히 실었다. 산과 강이 빚은 의암호의 진경산수, 쇼핑 1번지 명동, 새로운 카페와 레스토랑을 만날 수 있는 강원대와 한림대 주변 등 지역별 정보에서부터 달릴수록 달리고 싶은 호반 드라이브, 산 따라 강 따라 달리는 자전거 하이킹, 춘천을 한눈에 전망할 수 있는 구봉산 카페 기행까지 춘천과 주변 지역의 모든 여행 정보를 망라했다. 상세한 지도와 함께 QR코드를 제공하여 단 번에 원하는 장소에 찾아갈 수 있도록 도운 춘천 여행을 위한 책이다.



여행의 달인: 여수 순천

저자
전혜진 지음
출판사
리더스하우스 | 2012-05-08 출간
카테고리
여행
책소개
‘여수 밤바다’로 떠나자~!『여행의 달인: 여수 순천』은 여수의 아름다움에 반해 그곳에 정착한 여행작가와 사진작가가 만든 여수와 순천 여행 가이드북이다. 여러 차례 전시회까지 열었던 여행 전문 사진작가가 찍은 여수 순천의 사진들과 깊이 있는 정보, 감성이 묻어나는 글들이 더해져 생생한 현지 이야기를 전한다. 여수와 순천 전체를 13권역으로 나눠 한 눈으로 살펴보도록 했으며, 혼자 여행하는 사람에서부터 트레킹 마니아까지 맞춤별 코스를 제안한다. 현지인만이 알 수 있는 먹거리와 볼거리, 호텔에서부터 찜질방까지 다양한 숙소를 제공하는 등 알찬 정보를 담았다. 더불어 여수 엑스포, 순천 국제정원박람회 등 대규모 국제행사들을 꼼꼼하고 친절하게 안내한다.


여행의 달인: 부산

저자
정혜정 지음
출판사
리더스하우스 | 2012-03-20 출간
카테고리
여행
책소개
부산에서 먹고, 보고, 쉴 수 있는 핫한 정보를 모두 모았다! 이 책은 부산에 대한 알찬 정보를 제공한 가이드북으로, 꼼꼼하고 깊이 있는 정보는 물론, 감성이 묻어나는 글솜씨로 우리가 놓쳐왔던 부산의 숨겨진 매력을 공개한다. 부산 전문가들이 모여 만든 진짜 부산을 소개하는 이 책에는 모든 장소마다 QR 코드를 제공하여 현재 내 위치에서부터 원하는 장소까지 한 번에 찾아갈 수 있다. 또한 가장 핫한 카페와 게스트하우스, 부산 최고의 걷기 여행지 ‘갈맷길’, 갖가지의 할인 및 무료쿠폰들을 수록하여 여행의 재미와 실용성을 더했다.



하와이(2011 2012년 최신정보)

저자
시공사 편집부 지음
출판사
시공사 | 2011-05-27 출간
카테고리
여행
책소개
다양한 체험이 가득한 하와이의 매력을 찾아 떠나는 여행, 내로라하는 세계 최고의 해변들과 육해공을 넘나드는 다양한 액티비티가 가득하고, 미국 본토보다 낮은 세금으로 최신 스타일의 쇼핑이 가능한 하와이 여행을 위한 가이드북이다. 하와이의 제1목적지인 오아후의 최신정보는 물론 이웃 섬인 마우이, 빅아일랜드, 카우아이, 라나이, 몰로카이의 여행정보까지 모두 담았다. 상세한 관광정보와 교통정보, 까다로운 기준으로 선정한 맛집, 유형별로 골라 선택할 수 있는 인기 숙소들이 다양하게 소개된다. 1년 중 하와이에서 열리는 이벤트와 시즌에 따른 투어 요금, 평균 기온과 강수량을 체크할 수 있는 캘린더는 여행 계획을 짜는데 큰 도움이 된다.


Bookmark and Share

Posted by 케희킴
박태준학술정보관 신착자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