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BLOG main image
E-mail 정기구독
Or browse a topic:

분류 전체보기 (1217)
도서관 (100)
서비스 (109)
정보 (244)
책소개 (173)
멀티미디어 (33)
Database (123)
저널 & 매거진 (68)
교육 & 이벤트 (186)
IT & SocialMedia (18)
사진갤러리 (63)
Reference Manager (44)
온:에어 과월호 (13)
모바일/어플리케이션 (27)

Tistory Cumulus Flash tag cloud by BLUEnLIVE requires Flash Player 9 or better.

www.flickr.com
Visitors up to today!
Today hit, Yesterday hit



2012. 4. 6. 13:39

영어강의 잘 따라가고 계시나요? 토플/토익 등 영어 점수 따기도 쉽지 않으시죠? ^^ 책은 물론 동영상, 드라마, 신문, 잡지 등 도서관의 다양한 자원을 활용하여 영어와 친해질 수 있는 다양한 방법을 안내합니다.

1. 동영상 어학강좌 nPagoda 수강하기

영어는 물론 제2외국어까지 PC, 모바일로 수강할 수 있는 동영상 강좌입니다. 포스텍 구성원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수강할 수 있습니다. 직원 선생님의 경우 교육이수시간에 반영도 해드리고 있으니 많은 이용바랍니다. 제공되고 있는 수강과목리스트나 모바일 수강 방법 등에 대해서는 주제별 리소스 가이드에 상세히 안내되어 있습니다.

2. 전자자료 활용하기: 전자책/ 신문/ 잡지 읽기

도서관에서는 인쇄형태의 Korea Herald 등의 영자신문이나 Magazine도 구독하고 있습니다만, ProQuest Central 이라고 하는 학술데이터베이스를 통해 뉴욕타임즈, 파이넨셜타임즈, 이코노미스트 등의 신문, 잡지 등을 온라인으로 보실 수도 있습니다. 텍스트 위주로 집중하여 신문을 읽고 싶거나 신문 웹사이트에서는 유료로 제공되는 컨텐츠가 필요하신 경우 활용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업데이트되는 내용을 RSS 또는 이메일로도 꾸준히 받아볼 수 있는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으니 많이 활용하세요! 자세한 이용방법은 기존 블로그 포스팅 참고하세요.

도서관에서 구독하고 있는 다양한 전자책 컨텐츠 중 Netlibrary도 추천할 만 합니다. 특정 주제에 국한되지 않고 소설, 인문 등 전 주제 분야에 걸쳐 전자책을 빌려보실 수 있습니다. 



3. 미드 다시보기

친숙한 드라마나 애니메이션으로 조금 더 재미있게 영어를 접할 수도 있겠죠. 책에서는 볼 수 없는 젊은이들의 영어, 살아있는 회화나 문화를 배우기 위해서는 도서관 2층에 소장되어 있는 2,000 여종(3,500점)의 DVD컬렉션 중 시리즈물을 활용해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프렌즈, 위기의 주부들, 로스트, 히어로즈, 길모어걸즈 등의 미드나 애니메이션 영화를 살펴보세요. DVD는 도서와 마찬가지로 홈페이지에서 검색이 가능하며, 주제별 리소스 가이드에 전체 리스트가 안내되어 있습니다.

4. 책으로 공부하기

도서관에는 다양한 어학자료나 영어소설 등이 소장되어 있습니다. 홈페이지를 통한 도서 검색이나 우리 도서관의 분류체계인 LCC에 따라 자료를 찾아가 보세요. 영어와 관련한 수험서나 영미소설 등은 PE파트에 분류되어 있습니다. 

PE1065-1069 Study and teaching

PE1099-1106 Comprehensive works. Compends

PE1108-1114 Textbooks. Exercises

PE1115-1116 Manuals for special classes of students

PE1117-1130 Readers

PE1128-1130.5 Textbooks: Grammars. Readers, etc., for foreign students

PE1130.K8 토익(TOEIC), 토플(TOEFL)

영어로 글쓰기를 공부하고 싶으신 분들은 추천할 만한 자료가 주제별 리소스 가이드에 올라가 있습니다. 참고하세요.

5. EBS 월간지로 공부하기

도서관에서 구독하고 있는 EBS월간지는 도서관 2층에 마련되어 있습니다. 매달 꾸준히 들어오는 양질의 EBS 컨텐츠로 공부하세요. CD나 오디오 TAPE 등의 멀티미디어와 함께 대출하시면 반복하여 꾸준히 들으실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아래 5건의 자료 추천합니다. 자세한 내용과 자료링크는 주제별 리소스 가이드 참고하세요.

 
Cover Art
 
Cover Art
 
Cover Art
 
Cover Art
 
Cover Art

내용이 유익했나요?

다른 자료를 추천받고 싶거나 추천하고 싶은 경우 Ask a Librarian을 통해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그 밖에 어학 공부에 도움이 될 만한 리소스나 무료 웹사이트 소개는 위 주제별 리소스 가이드의 어학 페이지를 참고하세요.



Bookmark and Share

Posted by 케희킴
박태준학술정보관 신착자료